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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자동차 “설마 레이 EV 풀 체인지?” 역대급 디자인, 예비 오너들 이건 무조건 계약

“설마 레이 EV 풀 체인지?” 역대급 디자인, 예비 오너들 이건 무조건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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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의 새로운 콘셉트카, 전기차 미래 제시
전고체 배터리 탑재 가능성으로 업계 기대감 상승
‘카요이바코’의 양산 가능성, 현실이 될 수 있을까?

박스카 형태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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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요이바코 예시 – 출처 : 토요타

토요타가 2023 재팬모빌리티쇼에서 공개했던 의 독특한 콘셉트카 ‘카요이바코’가 여전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카요이바코’는 일본어로 배송용 컨테이너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구성 변경이 가능한 디자인을 뜻한다. 토요타는 이 모델을 통해 전기차의 미래와 새로운 이동성을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카요이바코’의 디자인은 직선적인 라인을 바탕으로 한 박스카 형태가 특징이다.

LED 헤드램프, 분할된 창문, 히든 타입 도어 핸들, 슬라이딩 도어 등 실제 양산차에서 볼 수 있는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차체의 크기는 전장 약 3,990mm, 전폭 약 1,790mm, 전고 약 1,855mm로, 실용성과 공간 활용에 초점을 맞춘 듯 보인다.

내부에는 요크 스티어링 휠, 중앙 터치 스크린, 그리고 상단 풀 디지털 계기판이 장착되어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전고체 배터리 탑재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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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요이바코 예시 – 출처 : 토요타

‘카요이바코’의 성능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전고체 배터리 탑재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고 안전성이 뛰어나 한 번의 충전으로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배터리가 탑재된다면 ‘카요이바코’는 안전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전기차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크다.

양산 가능성에 대한 기대와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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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요이바코 예시 – 출처 : 토요타

‘카요이바코’가 실제로 양산될 수 있을지는 아직 불확실하지만 전시용 모델에 그치지 않고 양산 모델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토요타는 이번 콘셉트카를 통해 새로운 스타일과 기술을 제시하며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디자인과 기술을 실제 양산차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러 기술적 및 상업적 도전 과제를 해결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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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나라 에디터
content@ca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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