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랑 가격 겹치네 ” 아이오닉 9 가격 공개에 예비 오너들 난리!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현대차, 아이오닉 9사전 계약 시작
최대 532km 주행, 강력한 성능
보조금 적용시 6천 초중반 가격 기대
아이오닉 9, 전기차 플래그십 SUV로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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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아이오닉 9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고, 2월 3일(월)부터 사전 계약에 나섰다. 가장 중요한 가격의 경우 6~7천만 원대로 책정됐다.
확정된 내용은 아니지만, 전기차 보조금 적용 시 7인승 기본 트림 기준 6천만 원 초중반대로 낮아질 가능성이 크다.
이 경우 아이오닉 9 기본 트림과 신형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최상위 트림)의 가격대가 일부분 겹칠 것으로 예상된다.
■ 아이오닉 9 – 7인승 가격
- 익스클루시브 : 6,715만 원
- 프레스티지 : 7,315만 원
- 캘리그래피 : 7,792만 원
■ 아이오닉 9 – 6인승 가격
- 익스클루시브 : 6,903만 원
- 프레스티지 : 7,464만 원
- 캘리그래피 : 7,941만 원
- ※ 세제 혜택 적용 가격 기준
아이오닉 9은 현대차 전기차 브랜드인 ‘아이오닉’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베이스로 개발됐다.
최대 주행거리는 532km이며, 최소 500km 이상 주행할 스펙을 갖췄다. 이를 위해 110.3kWh에 달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공기저항을 최대한 줄여 공기저항 계수는 0.259 cd를 기록했다.
대형 SUV 다운 넉넉한 실내 공간
아이오닉 9은 공기역학을 극대화한 에어로스테틱(Aerosthetic) 디자인을 적용해, 고효율 전비 성능과 안정적인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듀얼 모션 액티브 에어 플랩을 전면 범퍼 하단에 장착하여, 주행 중 공기저항을 최소화했다.
전면부에는 아이오닉 시리즈의 대표적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를 적용해 독창적인 인상을 완성했다. 후면부에는 테두리를 감싸는 픽셀 램프와 히든 안테나를 장착해 깔끔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아이오닉 9의 크기는 현대차 오피셜 기준 다음과 같다. 대형 SUV 사이즈에 전기차 플랫폼이 더해져, 공간성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 길이 : 5,060mm
- 너비 : 1,980mm
- 높이 : 1,790mm
- |휠베이스 : 3,130mm
동일한 이유로 2열·3열 헤드룸과 레그룸은 동급 최대 수준으로 확보해 대형 SUV 다운 공간감을 갖췄다. 또한,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 구조를 채택해, 실내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1열에는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와 릴렉션 시트, 2열에는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스위블링 시트, 다이내믹 바디케어 시트를 적용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어서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1열 센터콘솔)을 통해 최대 190mm까지 후방 이동이 가능하며, 양방향 멀티 콘솔을 채택해 1·2열 승객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성능은 합격점, 하지만 주행거리 600km는 먼 이야기
아이오닉 9은 E-GMP 기반의 110.3kWh 배터리를 적용해 대형 SUV 전기차 중 최상위 수준의 항속거리를 자랑한다. 사양별 스펙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항속형 2WD 모델(19인치 휠 기준)
- 최고출력 : 160 kW (= 217.5 PS)
- 최대토크 : 350 Nm (=35.7 kgf·m)
- 전비 : 4.3 km/kWh
- 1회 충전 주행거리 : 532 km
■ 항속형 AWD 모델
- 최고출력 : 226 kW (= 307.2 PS)
- 최대토크 : 605 Nm (=61.7 kgf·m)
- 전비 : 4.1 km/kWh
- 1회 충전 주행거리 : 503km
■ 성능형 AWD 모델(21인치 휠 기준)
- 최고출력 : 315 kW (= 428.2 PS)
- 최대토크 : 700 Nm (=71.4 kgf·m)
- 전비 : 4.1 km/kWh
- 1회 충전 주행거리 : 501 km
아이오닉 9의 충전 성능은 E-GMP가 적용된 차들과 비슷하다. 400V/800V 멀티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350kW 급 충전기를 사용 시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24분 만에 충전 가능하다.
웬만한 브랜드보다 풍부한 기능
현대차는 아이오닉 9에 브랜드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기본 적용했다. 보통 전기차 라인업은 내연기관차 대비 넉넉한 사양 구성을 자랑한다.
아이오닉 9 역시 별도 옵션으로 추가해야 할 사양 다수가 기본으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 사양을 나열하면 아래와 같다.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 운전자 주의 경고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 안전 하차 보조
- 후석 승객 알림 기능
- 차로 유지 보조 2
-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한편 형제격 모델, 기아 EV9에서 선보였던 구독형 서비스와 동일한 개념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 다이내믹 웰컴/에스코트 라이팅 패턴 추가
- 디스플레이 테마 변경
- 가상 기어 변속 기능
등의 최신 기술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그밖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지원해 내비게이션, 차량 제어 기능 등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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