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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상식 이젠 아예 택시 전용으로 나온다는 이 모델

이젠 아예 택시 전용으로 나온다는 이 모델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택시로 안 나온다면서요…이제 옛말?

아이오닉 5는 ‘올라운더’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 배지를 달고 뉘르부르크링을 누비기도 하고, 노란 모자를 쓴 채 서울 시내를 돌아다니기도 하기 때문이다. 국산차를 구매할 때 마음 한 구석에서 꿈틀대는 찝찝함이 하나 있다. ‘내 차 택시로는 안 나왔으면 좋겠는데…’ 국내 내연기관 중형 세단 중 유일한 택시 전용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바로 ‘쏘나타 택시’다. 쏘나타 택시는 강화된 내구성과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췄다.

출처=현대차

쏘나타 택시는 ‘안전’에 신경쓴 모습다. 일반 차량 대비 2배 강화된 내구 시험 과정을 거쳤기 때문이다. 내구성을 높인 택시 전용 스마트스트림 액화석유가스(LPG) 2.0 엔진과 택시 전용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또 ‘쏘나타 택시’에는 일반 타이어 대비 내구성이 20% 강화된 타이어가 장착된다. 기존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대비 축간거리를 70mm늘려 2열 공간 거주성을 개선했다. 

출처=현대차

택시 용품 업계와의 협업 소식 역시 눈에 띈다. 현대차는 기존 택시 표시등과 차별화된 새로운 디자인의 ‘스마트 택시 표시등’도 함께 선보인다. 그 덕분에 승객은 택시를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쏘나타 택시는 중국에서 만들 예정이지만, 계약·출고 과정, AS 등 구매 제반 사항은 내수 생산 차량과 동일하다. 

택시 전용 파워트레인과 2열 거주 공간을 확대해 상품성을 높은 점이 바람직하다. 박수 받아 마땅한 점은 ‘택시 전용 모델’을 개발했다는 것. 순수 전기 모델이 아니라는 점 또한 만족스럽다. 전기차의 상용화 및 대중화의 첫 발이 택시가 되어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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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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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

  • 서민

    그만큼 내구력이 인정된다는점에 좋은점인데 삽질을 하는기 택시를타고서 승차감을 느껴보고 안정감도 느껴보고 체험을 못하는 귀신들인가? 어쩌다가 한번 이라도 이용을 해보라

  • 택시전문가

    개인 택시기사나 사업주가 차종을 선택할땐 딱 한가지다 "내구성" 택시기사들의 사랑을 받는다면 내구성이 좋은차구나 생각이 들지 기본적으로 택시들은 100만킬로는 거뜬히 굴리는데 그 많은 택시들이 내구평가 뛰어주는거나 마찬가지 택시차는 부끄러운게 아니라 자랑스러운거다

  • 삐용

    이걸 기사라고 쓰심?

  • 내가타는차가 택시와같은기종 안된다는말 개쓰레기 같은생각 택시는괴물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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