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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 취소해야지” 2천 후반 르노 하이브리드 SUV, 거봐 디자인이 문제였지?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높은 연비와 경제성 자랑
F1 스타일로 역동적 주행감
가격 인하로 소비자 매력 확대


르노코리아 새로운 희망
아르카나 비중 60% 이상

르노-아르카나-하이브리드-소형-SUV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예시 – 출처 : 르노

르노코리아쿠페형 SUV, ‘뉴 르노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이하 아르카나 하이브리드)가 국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초 르노코리아는 대대적인 개편을 지행한 바 있다. 르노 삼성의 색채를 모두 지우고 르노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입히는 작업에 돌입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기존 ‘XM3’는 글로벌 모델명인 ‘아르카나’로 개명했다. 이후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고, 하이브리드 모델이 전체 판매량의 60% 이상을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1~5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한 실적이며 수치상 4,844대가 판매됐다.

코나 하이브리드 상대로
효율성, 가성비로 승부수

르노-아르카나-하이브리드-소형-SUV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예시 – 출처 : 르노

아르카나 하이브리드는 높은 연비로 주목받고 있다. 경쟁 모델인 코나 하이브리드와 충분히 견줄만한 성능과 공간성,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갖췄다.

연비의 경우 17인치 타이어 기준 리터당 17.4㎞다. 하지만 국내외 오너들은 이보다 더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파워트레인은 1.6L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86 ps – 13.9 kg.m)에 두 개의 전기모터가 장착된다. 이를 통해 도심 주행 시 시속 50㎞ 이하에서 최대 75%까지 전기모드로 운행할 수 있다.
※ 구동모터 : 36 kW(=48.9 kg.m)
※ 보조모터 : 15 kW(=20.4 kg.m)

일반 하이브리드 차량과
차별화된 특징들

르노-아르카나-하이브리드-소형-SUV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예시 – 출처 : 르노

아르카나 하이브리드는 F1 자동차에서 주로 사용되는 ‘도그 클러치’ 변속 방식을 채택해 레이싱카와 같은 주행감을 제공한다.

외관 역시 F1의 역동적인 감성을 제공하기 위해 와이드 스탠스와 F1 스타일의 그릴 및 범퍼가 적용됐다. 또한, 아이코닉 E-TECH 디자인 패키지를 선택하면 F1 블레이드 범퍼를 장착할 수 있으며, 후면에는 로장주 엠블럼과 중앙의 아르카나 뱃지가 돋보인다.

350만원 인하, 경쟁력 충분히 갖췄다

르노-아르카나-하이브리드-소형-SUV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예시 – 출처 : 르노

한편 이번 아르카나 하이브리드는 무려 350만원 가량 가격을 낮췄다. 시작가는 2,845만원으로 책정됐는데, 현대차와 기아의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교했을 때 확연히 저렴하다. 이런 장점들이 모여 이번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 2,845~3,167만원
※ 니로 하이브리드
  ▶ 2,713~3,376만원
※ 코나 하이브리드
  ▶ 2,959~3,594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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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9

300

댓글9

  • 뉴아트14년차 타는데 잔고장없이 소모품만갈고 잘타고있음 품질만족~~ 수리한 적이없음

  • ㅇㅇㅇ

    혹시 엔진에서 보르릉 소리 나고 남자는 못사는 브랜드인가요?

  • 전 르노 타면서 소모품만 갈았지 고장으로 수리 받은적 없음

  • 글 똑 바로 적어라

  • 삼성은 수리비도제가가비쌈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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