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연식변경 상품성 변화 주목
베스트 셀렉션 옵션구성 만족도 높을 듯
트림별 선택지 제한 점차 줄어들어
신형 싼타페, 가성비 옵션 패키지 추가
신형 싼타페 사양 구성에 큰 변화가 감지 됐다. 기본트림과 중간트림에 각각 신규 옵션 패키지가 추가 됐기 때문이다. 여러 변경사항이 있지만, 이번에 소개할 변화는 ‘베스트 셀렉션’과 ‘프레스티지 플러스’다. 전자는 익스클루시브(기본 트림), 후자는 프레스티지(중간 트림)에 신설된 패키지로 보면 된다.
옵션 합쳤을 뿐인데 34만원 저렴
베스트 셀렉션은 135만원으로 책정 된 비싼 옵션이다. 하지만 연식변경 전 가격표와 비교하면 오히려 합리적인 선택지다. 해당 패키지는 5가지 사양을 모아놓았다.
베스트 셀렉션 : 135만원
■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 스마트폰 무선충전(듀얼)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 디지털키 2
반면, 기존 모델(2024 싼타페)은 5가지 가능을 2가지 옵션으로 나눠놓았다.
하이테크 플러스 : 124만원
■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플래티넘 1 : 45만원
■ 스마트폰 무선충전(듀얼)
■ 디지털키 2
구성은 동일한데, 169만원 구성이 135만원으로 감소했다. 보는 관점에 따라 “플래티넘 1은 필요 없는데.”라고 생각하는 예비오너들에겐 오히려 불만 사항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옵션 통합하니 36만원 이득?
한편 프레스티지 플러스도 살펴볼 만 하다. 가격표를 살펴보면 별도 트림으로 분류 했으나, 사실상 프레스티지 트림의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1’과 거의 똑같은 패키지다. 여기에 HUD만 추가 됐을 뿐이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3863만원,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1의 가격은 119만원이다. 여기에 59만원으로 책정된 HUD 단일 옵션을 추가해야 신설 트림과 동일한 구성이 된다. 이 경우 총합 4041만원인데, 프레스티지 플러스가 36만원 저렴하다.
프레스티지 플러스 : 40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해당 사양 외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1 구성 )
■ 서라운드 뷰 모니터
■ 후측방 모니터
■ 측방 주차 거리 경고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이번에 소개한 두 가지 선택지는 모두 선호도가 높은 사양으로 채웠다. 다만, 구매할 수밖에 없도록 유도한 구성으로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
댓글1
관심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