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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한 번에 600km” 볼보트럭 신차, 경부선 다니기 딱 좋은 스펙

“한 번에 600km” 볼보트럭 신차, 경부선 다니기 딱 좋은 스펙

이나라 에디터 조회수  

볼보 전기트럭 공개
전기트럭, 600km 주행
2025년 유럽 출시

볼보트럭, 600km 주행
FH 일렉트릭 공개

볼보트럭-FH 일렉트릭-전기트럭-장거리 운송-배기가스
대형 전기트럭 FH 일렉트릭 정면 – 출처 : 볼보트럭

볼보트럭이 최대 주행거리가 600km에 달하는 차세대 대형 전기트럭 FH 일렉트릭을 공개했다. 이 트럭은 볼보의 새로운 구동계 기술인 e-액슬을 탑재하여, 한 번의 충전으로 장거리 운행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운송 기업들은 장거리 노선에서 추가 충전 없이 하루 종일 차량을 운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 세계적으로 전동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와 같은 기술은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운송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내년 하반기 정식 출시
친환경 트럭시장 존재감 기대

볼보트럭-FH 일렉트릭-전기트럭-장거리 운송-배기가스
대형 전기트럭 FH 일렉트릭 측면부 – 출처 : 볼보트럭

FH 일렉트릭은 2025년 하반기 유럽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각국의 시장 상황에 따라 일정이 달라질 수 있다. 볼보트럭의 사장인 로저 알름은 “FH 일렉트릭 모델은 장거리에서도 배기가스 배출을 완전히 없앨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이다”라며, 지속 가능한 운송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FH 일렉트릭은 기존 전기트럭의 한계를 넘어 배터리 용량 증가, 개선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 그리고 더 나은 파워트레인 효율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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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전기트럭 FH 일렉트릭 – 출처 : 볼보트럭

볼보트럭은 전 세계 46개국에서 3,800대 이상의 전기트럭을 판매하며, 대형 전기트럭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2040년까지 순배출량 제로 목표를 설정하며, 배터리 전기, 연료전지 전기, 내연기관을 기반으로 한 기술을 개발해 화석연료 없는 운송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FH 일렉트릭의 출시와 함께 볼보트럭은 운송업계의 탈탄소화에 기여할 것이며, 소음과 진동이 적은 전기트럭은 운전 환경을 개선하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용어 설명

  • e-액슬: 볼보의 새로운 구동계 기술로, 전기 트럭의 효율성을 높여 6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게 함.
  •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배터리의 상태를 관리하고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는 시스템.
  • 파워트레인: 차량의 엔진과 변속기 등 동력을 전달하는 장치.
  • HVO: 수소화 식물성 기름, 재생 가능한 바이오 연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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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나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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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

  • 야가 정체구역에서 급발진허믄 싸그리 깡통되는겨.. 젖담가지는겨...

  • 얘는 차가커서 베터리도 엄청크겠죠? 불나면 거의 재앙이겠네요... 휴게소 충전소 어휴... 아찔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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