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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벤츠 전기차 심각한데” 내연기관 모델 놓지 못하는 안타까운 이유

“벤츠 전기차 심각한데” 내연기관 모델 놓지 못하는 안타까운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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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전기차 전환 계획 재조정
배기가스 규제와 시장 변화에 대응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모델 개발 유지


전기차 흐름에 내연기관 놓지 못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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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E – 출처 : 벤츠

벤츠전기차 시장에서의 급격한 전환 계획을 재평가하고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이는 회사의 최고 경영자 올라 켈레니우스의 발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그는 벤츠가 배기가스 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으나 이러한 변화가 예상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는 전기차 판매 증가 속도가 느려지고 있다는 현실 반영이다.

벤츠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내연기관차와 순수전기차 투트랙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두 차종간 생산을 유연하게 조절할 공장 생산라인 구성에 집중하고 있다.

2030년까지 내연기관차 만들 가능성 높은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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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s – 출처 : 벤츠

벤츠 관계자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가 2030년대까지 계속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충전 인프라의 확장 속도가 벤츠의 전기차 전환 속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배기가스 규제는 벤츠가 소비자의 기호와 상관없이 차량을 조정해야 하는 압력을 받는 원인이 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벤츠만의 문제가 아니며, 제너럴 모터스와 포드 또한 EV 시장의 변화에 따라 투자 전략을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다.

BMW에게도 밀리기 시작한 벤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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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B – 출처 : 벤츠

벤츠는 전기차 분야에서 BMW와의 경쟁에서도 뒤쳐지고 있다. BMW는 전기차 시장에서 보다 높은 판매 비중을 기록하며, 벤츠보다 더 성공적인 전략을 실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벤츠가 “잔인한” 전기차 시장에서 마진에 해를 끼칠 수 있다고 경고한 것도 이러한 어려움을 반영하는 것일 수 있다.

결국, 벤츠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이는 전기차 판매 증가의 현실적인 속도와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는 전략적 접근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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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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