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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아, 괜히샀네” 푸조, 올해 하반기 700km 필살기 소식에 오너들 오열

“아, 괜히샀네” 푸조, 올해 하반기 700km 필살기 소식에 오너들 오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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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전기차 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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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가 친환경 정책을 베이스로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로 전환하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2023년부터 점진적으로 푸조의 모든 신차 라인업이 전기차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러한 결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 발맞춰 신차 라인업을 빠르게 구축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는 전동화 시스템이 타재된 신차를 중심으로 생산할 계획이며, 2030년에는 모든 신차가 순수 전기차로 전환될 것이라는 구체적인 로드맵을 공개했다.

푸조의 E-LION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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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의 전기차 전략은 E-LION 프로젝트에 뿌리를 두고 있다. E-LION 프로젝트는 푸조의 친환경차를 위한 청사진으로, 에코시스템, 경험, 전기, 효율성, 환경이라는 5E 요소를 모두 고려한다. 전기차 플랫폼 STLA를 기반으로 신차를 개발하고, 충전부터 커넥티비티 서비스까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효율성을 강조하여 성능과 전기 비용을 모두 끌어 올리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푸조, 2년간 5종의 신형 전기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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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는 앞으로 2년 동안 5종의 신형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출시 예정인 모델로는 E-308, E-308 SW, E-408, E-3008, E-5008이 있으며, 모두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 전기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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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올해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인 E-3008 모델은 최신 전기차 플랫폼인 STLA를 적용, 700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할 전망이다. 외관은 3008과 유사하지만 플랫폼 변화로 인해 무게 밸런스와 성능, 공간 구성 등은 완전히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모델은 MHEV로 생명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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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는 전기차로 과감한 전환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하지만 기존 모델을 완전히 단종시킬 생각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푸조는 이윤 측면에서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생산라인을 유지하면서 전기차 전환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현재 판매 중인 차종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푸조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저속 토크를 끌어올려, 15%의 연비향상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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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도심 주행 위주의 신차 라인업이 많은 푸조 입장에서 저속 주행 시 전기 모터만 가동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현실적으로 적합하다는 의미다. 최근 푸조는 신형 408을 비롯해 508 등 신차를 쏟아내는 중이다. 유럽에서는 이에 따른 실적 개선에 나선 상황이다. 국내에서도 과거의 오명을 씻고 점차 개선되는 모양새인데, 올해가 마무리 될 즈음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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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동준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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