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자동차 뉴스 “한국 VIP 인정” 6억대 신차 출시되자 비상 걸린 롤스로이스

“한국 VIP 인정” 6억대 신차 출시되자 비상 걸린 롤스로이스

최동준 에디터 조회수  

롤스로이스 스펙터, 한국에서 공개한 이유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롤스로이스와 한국 소비자들 사이가 서로 가까워지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의 대명사, 롤스로이스가 지난 16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초로 한국에서 순수 전기차 ‘스펙터’를 공개하며 한국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본격화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스펙터는 올해 4/4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되며 한국 시장역시 연말 출시 예정이다. 보통 수입 브랜드 신차는 유럽과 북미 시장에 우선 출시하고 1~2년 뒤 국내 런칭을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이례적이다.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롤스로이스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롤스로이스의 첫 번째 전기차 스펙터에 대한 사전주문이 가장 많은 곳”이라고 밝혔다. 즉, 롤스로이스 스펙터가 공개되던 시기에 이미 국내 예비 오너들은 구매 의사를 보인 것이다. 롤스로이스 입장에선 한국의 럭셔리카 수요를 보고 우선 순위에 둘 수 밖에 없었고, 신차 공개 지역으로 지목한 것이다.

400년치 테스트, 스펙터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스펙터는 전기차이지만 내연기관보다 더 가혹한 주행 테스트를 거쳤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 노출되며 총 250만㎞를 주행하며 세밀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았다.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량만 무려 400년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전문가들은 전기차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전기차 역시 럭셔리카로 적합하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각별히 신경썼을 것이라 분석했다. 또한 혹서기와 혹한기 테스트를 통해 전기차 약점으로 지목되는 극한의 온도를 견디며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참고로 스펙터는 2도어 쿠페 형태의 전기차다. 럭셔리카 이지만, 오너드리븐 성향이다. 디자인의 경우 컨셉부터 호화스럽다. 오트쿠튀르 패션, 선박 디자인, 맞춤복, 현대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또한 역대 롤스로이스 차량 중 가장 넓은 그릴과 분리형 헤드램프를 탑재해, 롤스로이스 고유의 웅장함과 스펙터 특유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적절히 구현했다.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한편 차체의 경우 100% 알루미늄 재질이다. 또, ‘럭셔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돼 과거 롤스로이스 차량 대비 30% 가량 강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과 ‘플레이너 서스펜션’을 통해 롤스로이스 특유의 ‘마법의 양탄자’를 타는 듯한 승차감을 한층 더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엄청난 가격, 한국 예비 오너들은 문제 없다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개 국가 중 3위에 랭크될 만큼 수요가 많은 나라다. 지난 3년 동안 한국에서만 판매량이 45% 가량 증가했을 정도다. 스펙터의 시작가격은 6억 2200만원으로, WLTP 기준 약 520㎞를 주행할 수 있다. 최종 기술 제원은 7월에 공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롤스로이스는 중후한 디자인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실내는 정숙하고 고급스럽다. 여기에 전기차 특유의 미끄러지는 듯한 주행감과 엔진보다 더 조용한 동력계가 합쳐져, 지금껏 보지 못했던 퍼포먼스와 감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과연 스펙터는 한국에서 몇 대나 팔릴까?

관련기사

author-img
최동준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12

300

댓글12

  • 허세와 호구하면 한국 다 그런게 아니라는점

  • 겨울에 라이트에 눈쌓이면 앞이 안보이는 토레스 디자인이랑 비슷함…

  • 아쉽네

    롤스로이스라면 모두가 전기차로 갈때도 내연기관으로 남아 있어야 가치가 더하지 않을까..왠지 격떨어지는 느낌

  • 전면 그릴과 어울리지 않는 라이트 디자인과 배치.. 어떻게 봐야 할지 모르겠네요..

  • 알려는준다

    여기 댓글 쟁이가 로또가되도 탈수있는차는 아니겠지만 현기랑 비교하니 이야기해준다. 롤스로이스는 차살때 스스로 럭셔리차라고 이야기하지않는다. 세계에서 가장 튼튼하고 안전한 차라고 이야기한다. 안전에있어서는 그 어떤 브랜드도 넘볼수없는자신감을 이야기한다. 그런데 현기랑 이야기하나? 롤스로이스가 왜 마이바흐처럼 드러눕는 의자가 없는줄아냐? 그게 안전하지 않아서다. 안전이보장된 안락함에있어서 최고의 기술과 철학을가지고 사업적 으로 성공한 세계유일의 브랜드다. 단순한진동 하나잡자고 2단댐버까지 설계한 차다. 모르면 그냥 그런가보다해 무식하긴

댓글 많은 뉴스

[자동차 뉴스] 랭킹 뉴스

  • 마쓰다-EZ6-전기차-플래그십-주행거리
    "2천만원대 그랜저급 하이브리드 세단!" 국내 출시하라 난리난 이 차
  • 기아-타스만-픽업트럭-글로벌출시-오프로드
    "KGM이 울고 토요타가 깜짝 놀랐다" 기아 타스만 드디어 공개!
  • 제네시스-GV80 블랙-GV80 쿠페 블랙-블랙 에디션-대형 SUV-비크 블랙 펄-프리미엄 디자인-2025년형
    "안 팔린다는 1억짜리 제네시스" GV80 블랙으로 독일차 넘는다
  • 미쓰비시-DST 콘셉트-7인승 SUV-아세안 시장-박스형 디자인
    "원조 갤로퍼의 귀환" 싼타페가 이렇게 나왔어야지!
  • 지커 MIX-가족형 SUV-SEA-M 플랫폼-전기차-초고속 충전
    "중국산 전기 카니발 나오나?" 10분만에 80% 초고속 충전된다
  • 롤스로이스-팬텀-골드핑거-비스포크-제임스 본드
    "단 1대 한정판 황금 롤스로이스" 개발에만 3년 걸린 걸작 탄생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12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