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3 걱정되네” 신형 아르카나 공개한 르노, 정말 이게 페리냐며 난리
권용민 에디터 조회수
① XM3 쌍둥이 아르카나, 신형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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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가 신형 아르카나를 공개했다. 이번 신형은 부분변경 모델로,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소소한 변화를 거쳤다. 모델명만 들으면 낯설 수 도 있다. 하지만 이 차는 국내 소비자들과 전혀 상관없는 모델이 아니다, 이유는 바로 XM3때문이다.
아르카나는 XM3의 유럽 수출형 모델이다. 유럽형과 내수용이라 차이가 있겠지만, 신형 아르카나는 XM3 부분변경 모델 출시 전 ‘맛보기’가 될 수도 있다. 과연 아르카나 부분변경은 어디가 달라졌을까? 함께 살펴보자.
② 소소한 변화 거친 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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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아르카나의 전면부 그릴 내부에는 엠블럼에서 영감을 얻은 3D 다이아몬드 패턴이 삽입됐다. 그릴 상단부 수직 패턴은 범퍼 하단 패턴과 일체감 있는 모습이며, 마감 소재 변화를 통해 고급감을 높였다.
측면부에는 투-톤으로 마감된 19인치 휠과 프론트 펜더에 알핀 로고가 추가됐다(에스프리 알핀 전용). 후면부의 경우 새로운 로고가 자리하는 정도가 있다. 이 외에는 트림에 따라 블랙, 새틴 크롬, 다크 크롬이 사용되어 차체 외관이 꾸며진다.
참고로 아르카나는 이번에 트림 변동이 있었다. 에볼루션(Evolution), 테크노(Techno), 에스프리 알핀(Esprit Alpine) 3종으로 트림이 구분되는데, 이 중 에스프리 알핀이 기존 RS 라인을 대신해 최상급 트림 역할을 맡게 된다.
③ 디테일이 더해진 실내
실내 역시 눈에 띄는 큰 변화 보다 디테일이 강화됐다. 에스프리 알핀 트림 기준, 프랑스를 상징하는 레드, 화이트, 블루 색상 조합으로 이뤄진 박음질 장식이 적용됐다. 시트에는 스웨이드와 에코 탭(Eco Tep)이라는 이름의 소재가 사용됐다. 에코 탭은 소재의 10%가 바이오 소재를 바탕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는 7인치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개선돼 편의성이 높아졌다.
④ 수출 실적 이끄는 효자 모델 ‘아르카나’
지난달 르노코리아는 수출 5,576대, 내수 1,721대로 한 달 동안 총 7,297대를 판매했다. 특히 수출의 경우 전년동기대비 24% 증가한 5,576대를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수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 늘어난 5만 2,577대로 나타났다.
이 중 아르카나(내수용_XM3)는 6월 한 달 동안 4,956대가 수출됐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3% 늘어난 실적이다. 또한 지난해 같은 달 이후 일년 동안 9만 7,652대를 수출하며, 지속적인 수출 성장을 기록 중이다. 아르카나(내수용_XM3)는 첫 수출 후 24개월 만인 지난해 6월에 누적 수출 10만 대를 기록한 이래, 10만 대 가까운 추가 수출 물량을 작년 7월부터 올 6월까지 12개월 만에 다시 채웠다. 이로써 누적 수출량으로 19만 9,552대를 기록했다.
아르카나 부분변경 모델의 엔진 변화는 없다. 이렇게 되면 앞서 언급한 변화들로만 흥행을 기대해봐야 되는 상황이다. 참고로 르노는 올 여름 무렵 유럽에서 이번 아르카나의 주문을 받기 시작할 예정이라 밝혔다. 과연 아르카나가 개선된 상품성으로 누적 수출량 20만대 돌파를 조기에 달성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2
2차 협력사다..
안사 사고싶지 않다
XM3 어떻게나와도 국내신차 현기아 따라잡기엔 뭔가 디자인이나스타일이 부족하다 XM3가 출시된지 2020년 그디자인으로 밀고 가는건 르노의 고집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