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가 선보이는
정통 SUV EV, 토레스 EVX
KG 모빌리티에서 SUV 그대로의 EV, ‘토레스 EVX’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토레스 EVX는 오프로드 및 레저 활동에 적합한 정통 SUV 본연의 스타일의 전기 모델이다.
토레스 EVX의 매력은 이미 지난 3월부터 네이밍 확정 및 서울모빌리티쇼서 공개했다. 사전계약 진행 등 여러 차례 선보이며 신차이지만 친숙한 모델이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토레스 EVX는 국내 어떠한 전기차 보다 가장 SUV 다운 디자인, 용도성, 안전성을 갖추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국내 출시된 전기차 중 가장 경쟁력이 있고 고객 접근성이 우수하다”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국내 유일무이한 중형급 Electric SUV
전체적인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강인한 SUV 이미지를 준다. 전면부는 수평형의 LED 주간주행등(DRL)과 순차점등 턴시그널 일체형 램프의 ‘키네틱 라이팅 블록’이 장착되었다.
프로젝션 타입의 상/하향등(4등식) LED 헤드램프와 프론트 범퍼는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용이하다.
측면부는 심플한 휠과 플래그 타입 아웃사이드 미러의 디자인이다. C필러에 가니쉬 등이 어우러져 안정감 있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연상케 하는 핵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오프로드의 느낌을 더욱 살려준다.
인테리어는 토레스에 적용한 슬림&와이드의 인체 공학적 설계로 편의성과 공간감을 주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또, 좌우로 길게 뻗은 센터 가니쉬와 에어 벤트는 대시보드(IP패널)를 탑재했다.
트렁크는 839 L이며, 2열까지 폴딩 시 1,622 L까지 확장된다. 이는 35개의 컵라면 박스를 넣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이다.
토레스 EVX 스펙
차체의 사이즈는 아래와 같다.
길이 : 4,715 mm
너비 : 1,890 mm
높이 : 1,735 mm
축거 : 2,680 mm
토레스 EVX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확대 적용하고 있는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를 사용한다. LFP 배터리는 외부 충격에 강하고 화재 위험성이 낮아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73.4kWh 용량의 리튬 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하여 43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토레스 EVX는 4가지 주행모드를 선택 가능하다.
▷ 컴포트
▷ 스포츠
▷ 에코
▷ 윈터
최고출력 207 PS와 최대토크 34.6 kgf·m의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파워풀한 드라이빙 성능을 구현했다. 이는 내연기관의 토레스(최고출력 170 PS / 최대토크 28.6kgf·m) 보다 최고출력은 약 22%, 최대토크는 21% 상승한 수치다. 충전 시간은 DC 고속충전기를 사용하면 10% ~ 80%까지 약 40분이 소요된다.
토레스 EVX 가격
▷E5 4,750만원
▷E7 4,960만원
여기에 환경부 보조금과 지자체별 보조금을 받으면 전국 어디서나 실제 구입가격은 내연기관 중형 SUV 수준인 3천만원 대로 예상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