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잘 팔릴 듯” 제네시스 GV80, 각 잡고 만드니 페리도 이런 결과
권용민 에디터 조회수
드디어 모습 드러낸 새로운 GV80
제네시스에서 GV80의 부분변경 모델(이하 GV80)과 첫 쿠페형 SUV ‘GV80 쿠페’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GV80는 3년 9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기존 GV80의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해 재탄생했다.
GV80 페리, 확 커진 ‘이것’ 눈길
이번 GV80 부분변경 모델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 럭셔리한 디테일을 더한 외관
▷ ‘여백의 미’에 하이테크 감성을 더한 인테리어
▷ 편안한 운전을 위한 안전⬝편의사항
크게 바뀐 부분이 있지 않다. 대신 인테리어 고급감과 최첨단 편의사양을 더했다. 이중 메쉬 구조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또, 기존보다 코너라인을 부드럽게 다듬었다.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 ‘MLA(마이크로 렌즈 어레이)’ 기술을 적용해 성능이 정교해졌다. ‘기요세 패턴’의 엠블럼도 바뀐 신규 디자인이 적용됐다.
양산 버전도 공개 된 GV80 쿠페
브랜드 첫 쿠페형 SUV인 GV80 쿠페도 공개했다. GV80 쿠페의 외관은 역동적이면서도 과감한 실루엣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GV80와 마찬가지로 MLA(Micro Lens Array) 타입 LED 램프가 적용된다.
크레스트 그릴에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
측면부는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과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의 조화는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후면부는 LED 면 발광 리어 콤비 램프, 테일 게이트에 와이드한 일체형 보조 제동등을 적용했다. 중앙부를 하향한 스타일의 리어 스포일러는 스포티함을 더해준다.
새 라인업 GV80 쿠페
특별한 점은?
외관은 GV80 일반 모델과 차이가 있다. 전면부 그릴은 ‘더블 레이어드 G 매트릭스’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측면부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과 낮고 완만하게 떨어지는 지붕 라인 디자인이다. 스포츠성을 강조해 일반형 모델 대비 큰 20, 22인치 휠을 채택한 것도 다른 점이다.
쿠페형 모델의 실내는 스포티한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D’자 모양의 스티어링휠(운전대), 스티치를 적용한 시트, 메탈이 적용된 페달로 젊은 감성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후면으로 갈수록 지붕이 내려오는 등 불리한 공간성을 보완하기 위해 2열 좌석을 뒤로 접을 수 있는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했다.
제네시스는 10월 11일(수)부터 GV80와 GV80 쿠페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