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프리우스
11월 국내 상륙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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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토요타는 풀체인지 모델인 5세대 프리우스의 국내 출시 소식을 전했다. 11월 정식 론칭 예정이며, 최신 기술 적용과 트렌드를 고려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많은 판매량을 이끌어 낼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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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판매 중인 북미와 일본에서는 지금 계약 할 경우 1년 넘게 걸릴 만큼, 주목받고 있다. 프리우스는 친환경차 대중화의 아이콘으로 헐리웃 스타들까지 구매할 만큼 인기였다.
특히 여러 첨단기술이 먼저 반영되는 하이테크 이미지를 함께 갖춰, 북미, 일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흔히 보이는 수입 친환경차 중 하나다. 그렇다면 이 차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지 간략히 살펴보자.
신형 플랫폼 적용
적당한 출력, 역대급 연비
![하이브리드-프리우스](https://cdn.capress.kr/capress/2023/10/03233152/%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ED%94%84%EB%A6%AC%EC%9A%B0%EC%8A%A4-6.jpg)
신형 프리우스는 풀 하이브리드 모델(HEV)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 두 가지로 출시 될 예정이다. 이 두 모델의 대략적인 성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HEV : 2.0 L 가솔린 + 하이브리드 시스템 – 193 PS
▷ PHEV : 2.0 L 가솔린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 223 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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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1.8 L 엔진 대신 2.0리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됐다. 덕분에 이전 모델 대비 71 PS 높아졌다. 추가로, RAV4를 통해 선보인 전동식 사륜구동 시스템까지 더해지는 등 가시적인 성능 개선이 이루어졌다.
한편 PHEV 모델은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6.6초 만에 가속한다. 또,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할 경우, 70km나 주행할 수 있어 출퇴근 시 연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날렵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합격점
![하이브리드-프리우스](https://cdn.capress.kr/capress/2023/10/03233501/%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ED%94%84%EB%A6%AC%EC%9A%B0%EC%8A%A4-7.jpg)
이 차의 사이즈는 국내 기준, 준중형 덩치다. 좁은 도심에서도 운전하기 용이한 적당한 크기다.
▷ 길이 : 4,599.94 mm (181.1 inch)
▷ 너비 : 1,783.08 mm (70.2 inch)
▷ 높이 : 1,430.02 mm (56.3 inch)
▷ 축거 : 2,750.82 mm (108.3 inch)
신형 프리우스의 익스테리어는 쿠페 스타일의 매끄러운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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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모델인 bZ4x, 크라운 등에 선행 적용한 미래 지향적인 전면부 디자인이 적용됐다. 여기에 완만하게 누워있는 A 필러를 시작으로 트렁크 리드까지 매끄러운 곡선으로 구성된 루프라인은 디자인과 공기역학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한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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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램프의 경우 전면부와 함께 눈에 띄는 요소다. 시각적으로 커 보이도록 수평 타입 일체형 램프를 적용했다. 또한, 차체 측면이 후면부를 감싸는듯한 느낌을 더해 미래 지향적이면서도 젊고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묘하게 아쉬운 인테리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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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역시 토요타의 최신 디자인을 반영했다. 1열 대시 보드 레이아웃은 수평적인 느낌을 강조했으며, 이를 통해 실내가 넓어 보이도록 구성했다.
한편 운전석 디지털 클러스터를 스티어링 휠 상단으로 높게 배치했다. 스티어링 휠에 여러 정보가 가려지지 않도록 배려한 것이다.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의 경우 bZ4x, 크라운과 마찬가지로 14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다만 국산 신차 및 독일 수입차를 중심으로 보다 심플한 인테리어 구성이 트렌드로 자리잡은 상황이다. 때문에 신형 프리우스의 인테리어를 두고 다소 뒤쳐진 것 아니냐는 아쉬운 평가를 내릴 수도 있다.
![하이브리드-프리우스](https://cdn.capress.kr/capress/2023/10/03233505/%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ED%94%84%EB%A6%AC%EC%9A%B0%EC%8A%A4-10.jpg)
그밖에 프리우스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크게 강화되었다.
▷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 조향 지원 차선 이탈 경고
▷ 차선 유지 보조
▷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 오토 하이빔
▷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 최근 예비 오너들이 필수로 여기는 사양을 대거 포함시켰다. 이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 패키지로 묶여, 한 번에 제공된다.
토요타는 국내 출시 가격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북미 판매가를 고려했을 때 4천 초중반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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