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무조건 드림카” 너무 멋있어서 집 팔고 사고싶은 ‘이 차’의 정체
권용민 에디터 조회수
한정판 롤스로이스 보트 테일
지구에서 3대 만
롤스로이스, 그 브랜드명만으로도 럭셔리와 역사의 냄새가 풍겨온다. 롤스로이스는 고객들에게 희소성을 제공하기 위해 대량 생산을 피하고 수제로 차량을 생산하는 전통을 지켜왔다.
이런 롤스로이스에서 한정판 자동차를 만든다. 이름은 보트 테일이다. 수량은 단 3대다.
특수 소재로 제작된 익스테리어
‘보트 테일’은 그랜드 투어러 형태의 코치 빌드 차량이다. 롤스로이스 고객 중 VIP 상위 3명과 브랜드 엔지니어, 디자이너의 협업으로 탄생한 브랜드 최상위 자동차다.
전면부는 특수 소재로 제작된 그릴과 로즈 골드 색상으로 이루어졌다. 투톤 컬러의 경우 보트 테일을 위해 개발된 코냑 색상과 진주를 연상시키는 로즈 골드 색상으로 구성됐다.
측면부는 길게 빠진 모양이 보트를 연상시킨다.
후면부에 있는 리어 데크는 나비 모양으로 개폐 가능한 보트 테일 특유의 ‘호스팅 스위트(Hosting suite)’가 있다. 이곳에는 냉장고, 샴페인 플루트 등 피크닉을 위한 보관 가능한 공간이 있다.
새틴 브러시로 마감 처리된 로열 월넛 비니어에는 로즈 골드 색상으로 도금된 핀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했다.
진주 자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굴 색상의 가죽과 초고급 원목 비니어 바탕이다. 실내 다양한 부분에 진주 자개 포인트를 적용했다. 넓은 표면, 보트 테일 시트 등 내부 디자인은 진주광택으로 마감했다.
동일한 소재에 컨트롤러와 계기판 다이얼에도 적용해 통일성을 주었다. 또, 자개 시계는 대시보드에 장착됐다.
롤스로이스모터카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코치빌드는 고객의 취향과 개성을 표현하는 창의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고, 이에 보트 테일은 자동차 제조의 한계를 현실로 구현한 혁명”이라고 설명했다.
보트 테일 가격
롤스로이스 보트 테일의 가격은 400억 원에 육박한다. 정확한 가격은 약 367억 원이다. 해당 모델은 2022년 5월에 공개되었다. 진주 사업을 기업으로 운영하는 고객의 주문을 받아 제작되었다.
이 모델은 보트 테일 시리즈 2다. 시리즈 3까지만 하고 끝을 낼 계획이다.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발표하지 않았다. 시리즈 3에 대해 알 수 있는 정보는 주문자가 미국 유명 아티스트 Jay-Z와 비욘세 부부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