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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한 달 실적” 6만 대, 진짜라면 완전 초대박인 대륙산 ‘이 차’ 정체

강지안 에디터 조회수  

화웨이 전기차 브랜드 AITO
M7

차량-전면
출처: AITO

2023년 10월, 중국 최대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전기차 브랜드 AITO(이하 ‘아이토’)가 대박이 났다. 아이토의 SUV M7은 첫 달에만 무려 6만 대가 판매되며, 중국에서 엄청난 화제를 끌었다. 

M7은 50억 위안(약 9,200억 원)의 투자를 통해 완전히 업그레이드 된 차량이다. 현재는 출고 지연에 따른 보상금까지 지급하고 있다. 어떤 차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패밀리카로 제격인 M7

차량-외관
출처: AITO

M7의 전체적인 모습은 패밀리카가 연상된다. 전면부에 둥글고 날카로운 선을 전부 사용했다. 한 줄로 이어진 라인이 요즘 전기차 디자인에서 종종 볼 수 있다. 

차량-측후면
출처: AITO

컨셉이 대형 공간, 스마트 기능, 우수한 안전성, 편안한 주행 성능이다. 측면부를 보면 컨셉이 느껴질 정도다. 후면부는 약간은 투박한 느낌이다. 전면부와 동일하게 리어램프가 이어져있다. 

차량-스크린
출처: AITO

인테리어는 가족 여행을 고려하여 두 가지 옵션이 있다. 다섯 시트 혹은 여섯 시트 중 선택 가능하며, 고급 Nappa 가죽 시트를 갖췄다. 2열에는 화웨이 MagLink 인터페이스가 장착된 두 개의 화웨이 스크린을 탑재했다. 

차량 내 공간이 “방을 활용할 수 있는 비율”이 66.3%로 최상급 수준의 실내 공간이다. 

내부 공간 길이 : 3,338 mm
앞좌석 공간 : 937 mm
2열 공간 : 960 mm


후면-트렁크
출처: AITO

트렁크는 686L이고, 2열까지 폴딩 하면 1619L이다. 이는 큰 컵라면 박스 약 34개가 수납 가능한 크기다.

덩치 대비 괜찮은 M7 스펙

차량-뼈대
출처: AITO

다음은 M7 차체 사이즈다.

길이 : 5,020 mm
너비 : 1,945 mm
높이 : 1,760 mm
축거 : 2,820 mm

AITO M7는 스마트 드라이빙 시스템인 HUAWEI ADS 2.0 고급 스마트 드라이빙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은 고속 및 도심 지역에서 고급 스마트 드라이빙을 지도 없이 구현 가능하다. 또, 차량 근처의 물체를 감지할 수 있다. 

이 차량은 HUAWEI DriveONE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다. 1.5L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해 후륜 및 사륜 모델 중 선택 가능하다. 

0-100km/h
▷ 후륜 : 4.8초
▷ 사륜 : 7.8초


차량-측면
출처: AITO

주행 가능 거리 (CLTC 기준)
▷ 후륜 및 사륜: 최대 1,300 km

주행 가능 거리 (WLTC 기준)
▷ 후륜 및 사륜: 최대 1,150 km

중국 측정 진행 방법이기 때문에, 한국에 들어온다면 주행 가능 거리가 최소 100 km은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 20%~90%까지 완속 충전으로 30분이 걸린다.

가격은 249,800위안(약 4,600만 원)부터 시작된다. 한국에 들어오면 4천 대 초반으로 구매 가능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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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지안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3

300

댓글3

  • cantrellmechanicfcy5k2+34mqdkbbjafb@gmail.com

    labore numquam et dolores nulla exercitationem eveniet quis et quis consequatur laborum libero esse. necessitatibus itaque et rerum necessitatibus qui quos et est.

  • 전기차라면서.. 1.5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가 맞는건지?

  • 흉기차 보다 디자인도 부족하지 않네 껍데기만 번지르르한 흉기차보다 훨 나을것 같네 급발진 걱정은 어떠할지 모르지만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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