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들켰네” 제네시스 ‘이 차’ 페리, 이 정도면 하극상 아니냐며 난리
강지안 에디터 조회수
제네시스 G80 F/L 디자인 유출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이 유출됐다. 페이스리프트는 부분 변경의 의미로, 사실상 크게 바뀌는 것은 없다. 외관이 유출된 적은 종종 있지만, 실내가 유출되는 것은 흔하지 않는 경우다.
실내 유출이 된 사진을 보고 사람들은 다양한 의견들을 쏟아내고 있다. 간단하게 살펴보자.
G80 F/L 소식에 대한 예비오너들 반응
이 같은 소식에 사람들의 말이 많았다. 긍정적인 의견으로는 G70도 같은 디자인으로 바꿔줬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또, 스티어링 휠이 두툼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반대의 의견도 있다. 현대 스타일이 보이는 것 같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래서 고급감이 많이 삭감되어 왜 프리미엄 브랜드인지 잘 모르겠다는 의견이 있었다. 또, 크리스탈 기어 변속기로 변경된 것을 좋아하지 않는 의견도 있었다.
많았던 의견들을 다음과 같은 순으로 정리해 봤다.
▷ 고급감이 사라졌다.
▷ 실내 디자인이 아쉽다.
▷ 예쁘다.
긍정적인 의견보다는 아쉽다는 반응이 많이 보였다.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확인해 보자.
인테리어 변경
시트 패턴을 보아, 이번 G80 페이스리프트는 스포츠 모델로 추측 가능하다. 스포츠 전용 시트에는 레드 스티치가 특징적으로 적용됐다.
센터 콘솔 조작부 디자인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조그 다이얼과 기어 변속 다이얼에 크리스탈 패턴이 적용됐다. 조그 다이얼 좌측 하단에는 지문인식 버튼이 배치되었다. 신형 G80은 컵 홀더 상단 커버를 유지한다. 큰 디자인보다는 디테일한 부분에서 변경이 되었다.
디스플레이에 큰 변화가 있다. 이전과는 다른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기존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에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로 변경됐다. 이음새 없이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제네시스 ccIC 신규 인터페이스가 도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2열은 컴포트 패키지가 제외된 모델로 추정된다. 센터 암레스트 전면에는 두 개의 컵홀더가 적용되었다. 1열과 동일한 스포츠 모델 전용 퀼팅 시트다.
익스테리어 변경 부분
실내를 봤을 때,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곤 디테일한 부분들이 변경되었다. 때문에 크게는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 가능하다. 그래서 익스테리어도 거의 비슷하게 출시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G80의 외장 특징은 스포츠 디자인이다. 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이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조화롭게 이어준다. 또, 20인치 전용 휠 탑재로 스포츠 카임을 분명하게 뽐내고 있다.
향후 제네시스 신차 패밀리룩은 GV80, GV80 쿠페와 비슷한 방향성으로 갈 것이라고 추측한다. 프리미엄 브랜드 특성상 과격한 변화보다 전체 신차 라인업이 함께 변경되는 방향으로 진행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