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트 신형 포착
현재는 단종 모델
엑센트 신형이 국내에서 발견됐다. 지금은 단종 되어 보기 힘들지만, 오랜만에 봐서 반가운 모델이다. 엑센트가 우리나라에서 판매했을 당시 어떤 이미지였을까?
엑센트는 출시했을 순간을 빼고는 그렇게 인기가 있는 차량은 아닌 애매한 포지션이었다. 엑센트 가격에 돈을 조금 더 보태면 아반떼를 살 수 있었다. 그래서 판매량이 좋지 않았다.
엑센트는 2016년 부터 중국, 러시아, 북미 등에서 완전변경 모델이 출시됐지만 국내에선 2019년 말을 끝으로 완전히 단종됐다.
인도에서 활약하고 있는 새로운 이름
엑센트 신형⟶베르나
엑센트의 근황은 어떨까? 2023년 2월 14일 인도법인의 인스타그램에서 티저 공개와 함께 사전계약을 받고, 인도 첸나이 공장에서 3월 초부터 생산을 시작한 다음 동년 3월 21일 낮 12시에 정식 공개와 동시에 판매를 시작했다.
소형 SUV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대한민국과 북미 시장을 제외한 인도, 동유럽,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의 개발도상국 국가에서만 출시될 것으로 본다.
한편 러시아에서도 높은 인기에 힘입어 계속 쏠라리스로서 판매될 듯 보인다.
하지만,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공장을 셧다운하고 버티기에 들어가 언제부터 판매될지는 미지수이다.
파워트레인은 인도시장 기준, 출시한 모델은 아래와 같다.
▷ 115 PS 1.5L 가솔린 MPI 엔진
▷ 160 PS 카파 1.5T 가솔린 엔진
인도에서 한때 인기가 있었던 디젤 모델은 아예 제외됐다. 변속기의 경우 6단 수동변속기를 기본으로 옵션으로 MPI 엔진에 현대 C0GF 변속기를 제공한다.
T-GDi 엔진에는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제공한다. 추후 하이브리드 등의 전동화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엑센트 신형 성능 및 가격
현재 엑센트 신형의 차체 사이즈다.
▷ 길이 : 4,535 mm
▷ 너비 : 1,765 mm
▷ 높이 : 1,475 mm
▷ 축거 : 2,670 mm
전작과 비교해 전고만 그대로이며 기존 모델보다 더 길고 넓어졌다. 감이 잘 안 온다면 아반떼 XD보다 조금 더 크다.
발견된 디자인은 요즘 유행하는 디자인을 전부 때려넣은 듯했다. 전면부에 직선으로 된 헤드램프를 배치했다.
후면부에도 마찬가지로 직선으로 된 헤드램프가 디자인 되어 있다. 좌우 아래로 꺾인 라이트가 인상적이다.
안전사양의 경우 차량 스스로 조향과 속도조절이 가능한 레벨2 ADAS가 탑재되고 6개의 에어백이 전 트림에 기본 장착된다. 이 외에도 전방주차센서, 힐어시스트, 전방충돌경고, 사각지대충돌경고, 사각지대 충돌방지보조, 차선유지보조, 차선이탈경고, 운전자 주의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안전장치가 탑재된다.
편의사양의 경우 이번 세대부터 디지털 계기판과 중앙 대형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10.25인치 듀얼 스크린을 갖추며 2열 에어벤트와 터보 모델 한정으로 후륜에 디스크 브레이크와 EPB(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탑재된다.
차량 가격은 다음과 같다.
▷ 100만루피(약 1,600만 원) ~ 170만루피(약 2,600만 원)
우리나라 사람들은 큰 사이즈를 좋아하여 세단의 자리가 점점 좁아졌다. SUV가 트렌드이지만, 세단 엔트리 라인업도 필요하지 않을까?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주길 바란다. 매니아층을 만들 수도 있고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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