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11세대 E클래스 국내 출시
8년만에 등장한 풀체인지 모델 주목
프리미엄 감성과 첨단 사양의 조화 기대
신형 E클래스, 7가지 모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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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의 주력 모델이자 국내 수입차 시장의 영원한 1위, E클래스가 11세대 풀체인지로 다시 태어났다. 1월 19일에 출시된 신형 E클래스는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기술로 무장해, 수입차 예비오너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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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E클래스는 다양한 라인업을 마련했다. 총 7가지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간단히 나열하면 아래와 같다. 200번대 엔트리 트림을 시작으로 AMG에 이르기까지 예비오너들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 E300 4MATIC AMG Line
□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
□ E200 아방가르드
□ E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 E350e 4MATIC 익스클루시브
□ AMG E53 하이브리드 4MATIC+
신형 E클래스의 프리미엄 감성
익스테리어의 경우, 라디에이터 그릴과 리어램프에 삼각별 패턴이 적용돼, 고유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후면부의 리어램프에도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되는 등 벤츠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들이 곳곳에 반영 됐다. 또한, 휠 베이스를 늘려 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기술적인 면에서는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디지털화와 개인화에 초점을 맞췄다. 덕분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국내 앱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무선 OTA 업데이트를 통해 티맵 오토를 기본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벤츠 다운 화려함을 이끌어 냈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14.4인치 대화면으로, 옵션을 통해 MBUX 슈퍼스크린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슈퍼스크린을 통해 차가 정지한 상태에서 온라인 화상 회의 참여나 사진 및 비디오 촬영을 지원한다.
전 모델 하이브리드 탑재
신형 E클래스의 모든 모델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높은 출력 뿐만 아니라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엔진 별 성능은 넉넉한 수준이다.
□ 4기통 가솔린 엔진(M254)
258 PS – 40.8 ㎏·m를
□ 6기통 가솔린 엔진(M256M)
381 PS – 51 ㎏·m
□ 4기통 디젤 엔진(OM654M)
197 PS – 44.9 ㎏·m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95kW급 전기 모터를 탑재해, EV 주행 모드로 최대 115km나 주행할 수 있다. 생활 반경이 수도권 이내일 예비오너라면 사실상 전기차처럼 운전할 수도 있다.
시작가 7천초반, 엔트리 모델 수요 많을 듯
신형 E 클래스의 가격은 7천 초반부터 1억 초반으로 넓게 분포해 있다. □ 엔트리 모델인 E200 아방가르드가 약 7390만원 □ E300 익스클루시브는 약 8990만원 □ E300 AMG Line은 약 939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한편 6기통 엔진을 탑재한 □ E450 익스클루시브는 약 1억 2300만원, □ 디젤 엔진을 탑재한 E220d 익스클루시브는 약 8290만원이다.
신형 E클래스는 벤츠의 지속적인 혁신과 기술적 진보를 상징한다. 신형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높은 실적을 거뒀던 벤츠, 과연 신형 E클래스 역시 판매량 1위를 달성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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