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N을 만든 진짜 의도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이제 국산차도… “이거” 할 때다!

좋은 자동차 브랜드를 구분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제조사가 모터스포츠에 열심인가” 또는 “제조사를 대표하는 드라이버가 존재하는가” 역시 많은 기준 중 하나가 되어야 한다. 드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굴지의 자동차 제조사는 모두 약속이라도 한 듯 모터스포츠에 열정을 쏟는다. 오로지 이동 편의만을 고려한 자동차 또는 대중의 입맛만을 고려한 자동차만 만든다면 결코 정상에 올라설 수 없다.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행보가 유독 반갑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차종 레이스인 ‘현대 N 페스티벌’ 2024 시즌 개막을 앞두고 경주용 차량 ‘아이오닉5 N eN1 컵 카’를 공개했다. 아이오닉 5N eN1 컵 카는 최고 출력 478㎾(650마력)의 전·후륜 모터와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 등 첨단 전동화 기술로 주행 성능을 높인 아이오닉5 N에 서킷 주행을 위한 여러 요소를 추가해 제작한 차량이다. 

‘아이오닉5N eN1 컵 카’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이 차량에 레이스 전용 슬릭 타이어와 낮고 넓은 오버휀더를 적용했다. 또 윤거를 넓혀 핸들링 성능을 높이고 앞 범퍼 하단에는 프런트 립을, 후면에는 리어 윙을 추가해 공력 성능을 끌어올렸다. 또 운전석을 제외한 시트와 카 매트 등 불필요한 부품을 제거해 무게를 줄였고, 단조 휠과 섬유강화플라스틱(FRP) 후드 등 경량 제품을 적극 활용한 점이 눈에 띈다. 

출처=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N eN1 컵 카는 올 시즌 시범 진행되는 ‘eN1 클래스’ 경기 전용 경주차로 운용될 예정이다. 이 경기는 기존 ‘아반떼N 컵'(N1 클래스)과 같이 프로 선수들이 참여하는 전기차 레이스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N eN1 컵 카 시범 운영을 통해 차량 성능을 점검하면서 위급 상황 대응, 차량 정비 및 검차, 그리고 충전 인프라 구축 등 전기차 레이스 운영에 관한 모든 영역에 대한 개선점을 찾을 계획이다.

포르쉐 917K 출처=위키피디아

전기차 레이스 전용 차량을 공개한 현대차의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다. eN1 클래스를 통해 전기차 레이스를 적극 추진하고, 모터스포츠 문화의 국내 발전 뿐만 아니라 글로벌 확산까지 염두에 두는 모습이 반갑다. 우리나라에서 만든 자동차가 명망 높은 레이스에서 유럽 자동차들과 겨루는 모습을 보는 그날이 곧 도래하길 간절히 기원한다. 

관련기사

author-img
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0

300

댓글0

[자동차 뉴스] 랭킹 뉴스

  • 음주운전-서귀포경찰-재범-차량압수-처벌강화
    "싹 다 압수해서 팔아버려라" 음주운전, 이젠 진짜 차 뺏는다!
  • 스바루-크로스트렉 하이브리드-2026-차세대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하면 바로 살텐데" 스바루의 신형 하이브리드 소형 SUV
  • BYD-한-L-탕-L-1085마력-플래그십-모델-전기차
    "BYD가 이 정도였어?" 독일차 뺨치는 1085마력 고급 전기차 듀오 공개
  • 중국byd-테슬라-모델q-아토2-전기차가격-경쟁
    "다들 중국 따라하기" 이젠 테슬라도 중국한테 한 수 접었다!
  • 마쓰다-EZ6-전기차-플래그십-주행거리
    "2천만원대 그랜저급 하이브리드 세단!" 국내 출시하라 난리난 이 차
  • 기아-타스만-픽업트럭-글로벌출시-오프로드
    "KGM이 울고 토요타가 깜짝 놀랐다" 기아 타스만 드디어 공개!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