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벤츠와 무슨 이야길?” 앞으로 말 많아질 ‘이것’ 진지하게 논의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자율주행차 안전 협력 강화
TS, 벤츠와 간담회 개최
첨단안전장치 홍보 및 교육 추진
TS,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자율주행차 기술 협력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5월 29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함께 자율주행차 안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TS 양재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첨단 모빌리티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 TS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자동차 안전과 기술, 제도 혁신을 논의했다. 또한, 자율주행차를 포함한 첨단 모빌리티의 안전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협의했다. TS는 올해 진행 중인 자동차 안전 5대 사업을 소개하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협조를 요청했다.
자동차 이슈 중심으로 논의
이 사업에는 자동차 중대사고 예방, 소비자 중심 서비스 강화, 모빌리티 국민운행안전 솔루션 개발, 자율차 상용화 안착, 그리고 튜닝 혁신이 포함된다.
특히, TS는 운전자들이 첨단안전장치를 제대로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 및 교육을 강조했다. 전국 검사소를 활용하여 첨단안전장치 기능을 알리는 홍보 협업체계를 제안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지원을 요청했다.
벤츠 자율주행 노하우 지원 예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자사의 자율주행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자율주행 제도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찾아가는 리콜서비스를 적극 시행하고 모빌리티 규제샌드박스를 신청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리콜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용복 TS 이사장은 “첨단안전장치 홍보 강화와 찾아가는 리콜서비스 제공으로 국민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밝히며, “국내외 자동차 제작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안전한 미래 모빌리티 상용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1
벤츠 콜쎈터는 승합차(스프린터) 23년10월18일 부터 4번정도 As신청했는데 조금 있으면 1년이 다되가도록 아직도 연락이 없음. 벤츠 라는 회사는 승합차 보다 승용차만 판매하는 회사인가?..... 승합차 As를 진짜 할줄모르는 회사가, 승용차는 제대로할지 .... 쯧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