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판매, 2019년 이후 최저치
고금리, 경기침체가 주요 원인
하이브리드로 성장한 도요타, 렉서스
수입차 구매 최저치 기록
![벤츠-BMW-아우디-토요타-렉서스-하이브리드-수입차](https://cdn.capress.kr/capress/2024/06/07001250/%EB%B2%A4%EC%B8%A0-BMW-%EC%95%84%EC%9A%B0%EB%94%94-%ED%86%A0%EC%9A%94%ED%83%80-%EB%A0%89%EC%84%9C%EC%8A%A4-%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EC%88%98%EC%9E%85%EC%B0%A8-1.jpg)
올해 수입차 판매가 2019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고금리와 경기침체 등의 요인이 작용해 전년 대비 감소한 것이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와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2024년 1~5월 수입차 누적 판매는 100,352대다. 이는 전년 대비 3.4% 줄어든 수치로, 2019년 같은 기간의 89,928대 이후 최저치이기도 하다.
상위 브랜드 대부분 감소세
![벤츠-BMW-아우디-토요타-렉서스-하이브리드-수입차](https://cdn.capress.kr/capress/2024/06/07001251/%EB%B2%A4%EC%B8%A0-BMW-%EC%95%84%EC%9A%B0%EB%94%94-%ED%86%A0%EC%9A%94%ED%83%80-%EB%A0%89%EC%84%9C%EC%8A%A4-%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EC%88%98%EC%9E%85%EC%B0%A8-2.jpg)
브랜드별 판매 상위 10곳 중 6곳이 전년 대비 판매가 감소했다.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의 브랜드의 실적 감소가 두드러졌다. 특히 아우디는 유독 큰 폭으로 감소해, 소비자 니즈를 만족할 신차 출시가 필요한 실정이다.
□ BMW : 3.5% 감소
□ 벤츠 : 14.8% 감소
□ 볼보 : 19.2% 감소
□ 포르쉐 : 35.6% 감소
□ 아우디 : 67.4% 감소
□ 폭스바겐 : 8.4% 감소
사고 싶어도 높은 금리가 문제
부족한 하이브리드 모델도 이유
![벤츠-BMW-아우디-토요타-렉서스-하이브리드-수입차](https://cdn.capress.kr/capress/2024/06/07001253/%EB%B2%A4%EC%B8%A0-BMW-%EC%95%84%EC%9A%B0%EB%94%94-%ED%86%A0%EC%9A%94%ED%83%80-%EB%A0%89%EC%84%9C%EC%8A%A4-%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EC%88%98%EC%9E%85%EC%B0%A8-3.jpg)
수입차 판매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고금리가 지목됐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부족도 한몫했다. 한편 토요타와 렉서스 등 일본 브랜드는 오히려 상승세다. 하이브리드 신차로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토요타의 경우 28.7%나 증가했고, 렉서스는 1.5% 증가로 소폭 개선 됐다. 참고로 두 브랜드의 하이브리드 모델 비중은 90% 이상으로, 최근 하이브리드 선호 트렌드에 부합해 좋은 결과를 낸 것으로 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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