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로 서울 도로 통제
팔당댐 방류량 급증에 차량 차단
대중교통 이용 및 우회 운행 권고
※ 하단에 계속해서 일일 도로 통제 현황 업데이트중입니다.
18일 15시 30분 이후, 올림픽대로 여의 상류 IC 전면 통제
중부지방에 쏟아진 집중호우로 서울 잠수교와 올림픽대로 여의상류IC가 전면 통제됐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중부지방의 집중호우로 인해 팔당댐의 방류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이날 오후 2시 15분부터 잠수교의 차량 통행이 완전히 차단됐다. 팔당댐의 방류량은 초당 8500톤을 넘겨, 수위가 가파르게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후 오후 5시 28분, 여의하류 IC 까지 전면 통제상태다.
차단 돼서 골치 아팠던 내부순환로 통행 재개
한편 서울시는 같은 날 오전 10시 45분부로 집중호우로 통제됐던 내부순환도로의 차량 통행을 재개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오전 3시 42분부터 통제되었던 내부순환도로는 중랑천 수위가 낮아지면서 제한이 해제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동부간선도로 등 서울 전역에서 주요 도로와 하천이 통제되고 있다. 도림천 등 주요 하천에는 홍수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현재 일부 지역은 30분 만에 가슴높이 까지 물이 차오를 만큼 긴급한 상황이다.
오후 5시 30분 기준, 서울시 통제도로 현황
경찰청은 18일 오후 4시 30분 기준, 전면통제 구간을 안내해,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은 전면통제구간 목록이다.
※ 서울시 전면통제 구간
■ 올림픽대로 여의상류IC
■ 올림픽대로 여의하류IC
■ 올림픽대로 (김포방향) 63빌딩방면 진출램프
■ 동부간선도로 수락지하차도↔성수JC
■ 잠수교(인도,차도)
■ 가람길 서울시차량정비센터↔성동교
■ 영동1교 하부도로
■ 광운로 등 광운대역삼거리↔월계역 (침수)
7월 19일 오전 8시 기준 업데이트
■ 잠수교(인도,차도)■ 개화나들목 (19일 해제)
이번 폭우는 낮 동안 잠시 소강상태였으나, 19일 다시 시작돼 20일까지 계속될 전망이다. 빗길 사고 및 침수사고 위험이 높은 시기인 만큼 안전운전 및 기상특보에 신경쓸 필요가 있겠다.
19일 15시 현재, 기상청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상태다. 오늘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내일과 모레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비와 매우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