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갑질, 효과 확실하네” 뭘 해도 이상한데, 수입차 못 산다 난리!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고가 법인차 등록 감소
연두색 번호판 효과 뚜렷
포르쉐 등록 급감
포르쉐, 벤틀리, 마세라티.. 억대 수입차 실적 가뭄
연두색 번호판에 대한 거부감이 상당한 것으로 분석 됐다. 올해 들어 8천만 원 이상의 고가 법인차 신차 등록 대수가 전년 대비 30% 가까이 줄었기 때문이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연두색 번호판 대상인 신차는 2만 7,400대정도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만 7,906대에 비해 무려 약 1만 대나 줄어든 것이다. 특히 1억 이상 브랜드는 감소폭이 상당했다.
포르쉐 : 전년 동기 대비 47.0% 급감
벤틀리 : 전년 동기 대비 65.0% 급감
마세라티 : 전년 동기 대비 42.2% 급감
롤스로이스 : 전년 동기 대비 44.4% 급감
애스턴마틴 : 전년 동기 대비 96.2% 급감
맥라렌 : 전년 동기 대비 85.0% 급감
법인차 대표주자도 보릿고개
대형 법인 세단도 고전을 면치 못했다. 제네시스 G90은 전년 동기 대비 45.6% 감소, 벤츠 S클래스의 경우 63.9% 감소다. 이러한 현상은 자가용 및 관용차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1.0%, 36.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연두색 번호판 제도를 무시한 채 계속해서 억대 법인차를 계약할 것이라는 예상은 보기좋게 빗나간 셈이다. 일각에선 억대 수입차를 법인으로 계약한 기업을 대상으로 세무 조사를 진행할 가능성 때문에 자제한 것 아니냐는 주장을 펼치기도 한다.
과연 앞으로도 이번 사례와 같은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댓글1
비싼차 몰고 다니는건 자유겠지만 제발 복잡한 도로사정에 맞춰 무조건 넑게 주차 하거나 예의 없는 운행좀 삼가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