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화재 예방 위한 조례 제정
지하 전기차 충전 시설 지상으로 이전
연제구, 주민 불안 해소 조치 추진
지하 전기차 주차장, 충전시설 지상이동에 비용지원
부산 연제구에서 최근 전기차 화재로 인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지하에 설치된 전기차 전용 주차장 및 충전 시설을 지상으로 이전하는 비용을 지원하는 조례를 전국 최초로 제정했다.
연제구의회는 지난 6일, ‘연제구 전기자동차 전용 주차 구역의 화재 예방 및 안전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을 통과시키며 전기차 관련 화재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했다.
이 조례는 지하 주차장과 충전 시설을 지상으로 이전하는 비용 지원뿐만 아니라, 전기차 전용 열화상 카메라, 소화 설비, 차량용 질식소화 덮개 등의 설치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열악한 지역 선제 지원 목적
이번 조치는 최근 전기차 화재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열악한 공동주택을 우선 지원함으로써 화재 예방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연제구 내 지하 전기차 주차장과 충전 시설을 지상으로 옮길 수 있는 공동주택은 총 27곳 289면이며, 본 조례안은 조만간 본회의를 통과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번 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대체로 부정적이다. 전기차에 대한 이해도 없이 추진한 조례라는 여론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일부는 전기차를 소유하지 않은 운전자들은 뭐가되냐며 세금을 쓸 때 좀 더 생각해야 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댓글11
이동하는 화장장은 변함 없다. 차안에 있는 상태에서 한줌의 재가 되는거지... 산채로 태워지는 뜨거운 불지옥의 고통 상상만으로 현기증이나네
전기차 괄시 하다가 1월에 폭염경보 받아 봐야 정신 차릴듯... 뜨거워 죽어 봐야...
세금이 남아돌다 못해 썩어나는구나~~~!
니들 전기차 사지마라 나혼자타게 공짜로 준다해도 내연기관차 난 못탈꺼같다
전기차 사지마. 왜 개인적인 판단으로 전기차 사놓고 특권인냥 충전시설을 세금으로 하려고 하냐. 그럼 주유소도 전기차 충전소 옆에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