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자동차 뉴스 “많이 팔렸네” 5천대 그랜저급 토요타 신차, 예비오너들 많이 계약했다

“많이 팔렸네” 5천대 그랜저급 토요타 신차, 예비오너들 많이 계약했다

권용민 에디터 조회수  

① 데뷔 한 달을 맞이한 크라운, 그런데…

토요타 크라운

지난달 초, 토요타 크라운이 국내 출시됐다. 이 차는 토요타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로, 한국에는 판매량 반등을 노리고 내놓았다. 출시 당시 국내 자동차 업계는 크라운의 성능은 인정하지만 비싼 가격 책정으로 판매량 자체에는 의구심을 보였다. 그런데 출시된 지 한 달이 다 된 시점, 이 차가 뜻밖의 결과를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과연 흥행을 했을까? 함께 살펴보자. 

② 토요타 ‘크라운’은 어떤 차?

토요타 크라운

크라운이라는 차명은 왕관을 뜻하는 단어에서 따왔다. 지난 1955년 토요타 최초의 양산형 승용차로 출시된 크라운은 토요타 브랜드 라인업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모델로 꼽힌다.

현행 16세대 모델은 크로스오버, 세단, 스포츠 및 에스테이트 등 총 4가지의 타입으로 구성됐다. 한국 시장에 출시된 모델은 크로스오버 타입으로, 연비 효율성을 극대화한 2.5리터 하이브리드(HEV)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강점인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총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됐다. 

③ 희망보다 우려가 많았던 상황

토요타 크라운

한국 시장에 데뷔한다는 소식이 나왔을 때부터 크라운의 전망은 밝지 않았다.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디자인과 세계 최고 수준의 하이브리드 기술 등 높은 수준의 상품성을 갖췄지만, 까다롭기로 유명한 한국 시장 공략은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또한 이전보다 반일 감정이 수그러들었다고는 하지만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데다 현대차의 대표 모델인 그랜저와 경쟁 관계에 가격대도 만만찮게 출시됐기 때문이다. 실제로 크라운의 국내 가격은 ▲2.5리터 하이브리드 5670만 원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6480만 원으로 책정됐다. 

토요타 크라운

이와 달리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장 낮은 트림인 프리미엄 가격은 4233만 원에서 시작한다. 그랜저 가격에 옵션이 포함돼 있지 않은 점을 고려해도, 크라운 2.5리터 하이브리드(5670만 원)와 가격차가 1000만 원을 넘는다.

④ 사전계약부터 눈도장 찍은 크라운

토요타 크라운

사실 부정적인 시각은 사전계약 때부터 ‘불필요’ 해 보였다. 크라운은 지난 5월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600여 대를 돌파했다. 

출시 이후도 마찬가지였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의 신차 등록 통계에 따르면 크라운은 출시 첫 달인 지난 6월 282대가 판매됐다. 적은 실적이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는 토요타코리아의 6월 판매량인 967대의 약 30%에 해당하는 실적이다. 이를 밑거름 삼아 더 높은 실적도 기대해볼 만한 환경이 된 것이다.

모델별로 실적을 좀 더 살펴보면 크라운 하이브리드는 245대, 2.4 듀얼 부스터는 37대가 각각 판매됐다. 참고로 2.4 듀얼 부스터는 올해 100대 한정판으로 공급되는 모델이다. 

토요타 크라운

토요타 크라운의 예상하지 못한 선방. 토요타 코리아 관계자는 ‘물량만 계획대로 들어와 준다면, 올해 크라운만으로 2천 대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아직까지는 신차 효과가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과연 출시 2달째를 맞이한 크라운의 실적은 어떨지 기대가 된다.  

관련기사

author-img
권용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0

300

댓글0

댓글 많은 뉴스

[자동차 뉴스] 랭킹 뉴스

  • 마쓰다-EZ6-전기차-플래그십-주행거리
    "2천만원대 그랜저급 하이브리드 세단!" 국내 출시하라 난리난 이 차
  • 기아-타스만-픽업트럭-글로벌출시-오프로드
    "KGM이 울고 토요타가 깜짝 놀랐다" 기아 타스만 드디어 공개!
  • 제네시스-GV80 블랙-GV80 쿠페 블랙-블랙 에디션-대형 SUV-비크 블랙 펄-프리미엄 디자인-2025년형
    "안 팔린다는 1억짜리 제네시스" GV80 블랙으로 독일차 넘는다
  • 미쓰비시-DST 콘셉트-7인승 SUV-아세안 시장-박스형 디자인
    "원조 갤로퍼의 귀환" 싼타페가 이렇게 나왔어야지!
  • 지커 MIX-가족형 SUV-SEA-M 플랫폼-전기차-초고속 충전
    "중국산 전기 카니발 나오나?" 10분만에 80% 초고속 충전된다
  • 롤스로이스-팬텀-골드핑거-비스포크-제임스 본드
    "단 1대 한정판 황금 롤스로이스" 개발에만 3년 걸린 걸작 탄생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