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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자동차 “과태료 뜯어낼 목적?” 운전자들 사실상 0%, 오히려 부작용만 늘었다 오열!

“과태료 뜯어낼 목적?” 운전자들 사실상 0%, 오히려 부작용만 늘었다 오열!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우회전 일시정지, 효과 미미해
사고 증가, 규정 개선 요구
운전자 스트레스 가중, 해결책 필요

일시정지 규정, 여전히 혼란 가중

우회전-교차로-과태료
우회전 사례 – 출처 : 카프레스

전국적으로 시행중인 우회전 일시정지 규정은 운전자들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부산에서만 우회전 일시정지 규정이 시행된 후 사고 건수가 312건으로 전년 대비 5.4% 증가했다. 특히 부산 기장군에서는 학원 버스가 자전거를 탄 10대와 충돌해 사망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는 운전자가 적색 신호등에도 불구하고 일시정지를 하지 않아 발생한 것이다. 이에 따라 관련 규정을 개정하거나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심플한 규정이 필요한 시점
복잡하면 혼란만 초래할뿐

우회전-교차로-과태료
우회전 사례 – 출처 : 카프레스

전문가들은 도로 신호등, 횡단보도 신호등, 보행자 유무, 스쿨존 여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복잡한 규정이 혼란을 초래한다고 말한다. 결국 계도 기간을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이해로 인해 사고와 교통 혼잡이 발생하고 있다.

이 때문에 일부 시민들은 직관적으로 일시정지를 알릴 수 있는 전용 신호등 도입을 요구하고 있다. 복잡한 규정보다 우회전 신호등을 따르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는 주장이다.

운전자들 스트레스 쌓이는 중

우회전-교차로-과태료
우회전 사례 – 출처 : 카프레스

한편 경기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대다수 운전자가 우회전 일시정지 규정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상황별 우회전 방법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있는 운전자는 0.3%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많은 시민들은 이번 규정이 전형적인 탁상공론의 결과물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경찰청은 지속적인 홍보를 약속했지만, 현재 상황에서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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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95

300

댓글95

  • 포청천

    버닝썬짭새청은 차를 밀리게하고 신호나 차선도 차사고가 나게 그리서 이래저래 운전자한테 돈만 띁을려고 발악 발광하면서 것도 모자라 매년 1조원 강탈해서 인센티브로 1천억원을 날로 처먹는 마포에 수 천억 빌딩을 소유한 경우회(퇴직경찰;버닝썬잡쌔청 조직단체)날강도 쌩양아치 혈세도둑 하이에나 날강도 인간말쫑(쩐만주면 마약 물뽕성폭행도 봐주는 짭쌔들)마피아들이다 ! ! 헐리우드액션경찰 짭쌔3마리는 운전자 부부를 벌금200만원, 벌금500만원, 징역8월에 공립학교 교사직까지 짤리게 3차례나 도륙질한 쌩양아치 마피아 집단이다 ! ! 정청래야?!

  • 횡단보도는 코너에 설치 하지 말고 똑바른길에 설치 하면 잘보여서 사고가 덜 발생 할것이다

  • 해영

    방향을 바꿀 땐 주의를 요한다. 그게 생명에 영향을 주는 이동방법이면 더더욱. 그럼에도 인사 사고가 나버렸군요... 부산분들 디스하고싶진 않지만 제발 방향지시등 좀 신경써주셔도 사고는 반이상 줄어들거임. 부탁드림.

  • 보행자 대기도 없는데 5대가 우회전할수있는데 무조건 일시정지후 출발하니까 2대정도만 우회전하고 다른방향에서 또 진입하고, 이러한 잘못된 교통법이 교통난을 부채질하고 있다.

  • 휭단보도 뒤로20미터 물려주면되는걸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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