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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자동차 “보급형 G바겐” 얘네는 신차 테스트를 희한한 곳에서 하네

“보급형 G바겐” 얘네는 신차 테스트를 희한한 곳에서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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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나디어, 염화칼륨 광산 테스트 완료.
독일 엔지니어링과 영국 디자인의 결합.
극한 환경에서도 성능 입증한 그레나디어.


오프로드 SUV로 유명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광산 갱도에서 신차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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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예시 – 출처 : 이네오스

영국 자동차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주력 모델, 그레나디어의 주행 테스트 지역이 주목 받고 있다. 이네오스는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 참가하며 국내 정식출시한 수입 브랜드이기도 하다. BMW 엔진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오프로드 SUV로 알려져 있으며, 거친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하다.

이네오스는 이 차에 대한 추가 주행 테스트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통 오프로드, 일반 도로, 고속 주행 정도가 전부인데 이번에는 광산으로 끌고가 화제다.

독일 염화칼륨 광산에서 진행한
그레나디어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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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예시 – 출처 : 이네오스

그레나디어가 간 곳은 독일 중부 질리츠 소재의 염화칼륨 광산 갱도다. 갱도 현장 작업 실제로 투입해, 차량 상태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다.

참고로 이 광산은 가장 깊은 곳이 지하 1,300m나 된다. 하루에만 45,000톤에 달하는 광물을 채굴하기 때문에 매우 유독하고 거친 환경이다. 이네오스는 그레나디어에 장착된 프론트/리어 스키드 플레이트와 연료 탱크 보호장치를 포함한 기본 언더라이드 프로텍션의 부식 방지 성능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혹 조건에 최적화 된 그레나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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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예시 – 출처 :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에 장착된 언더라이드 프로텍션은 고품질 파우더 코팅으로 마감처리 된 점이 특징이다. 주행 중 생기기 쉬운 스톤 칩(소위 돌빵)과 오프로드 스크래치에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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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예시 – 출처 : 이네오스

특히 개발 단계부터 섭씨 영하 35도와 600미터 이상의 고도의 주행 환경을 포함해 총 180만킬로미터 이상의 강도 높은 테스트를 거쳤다. 저온에선 차량의 시동이 켜지지 않거나 배터리 방전 위험이 매우높다. 또한, 높은 고도에선 대기중 산소가 부족해 불완전 연소 가능성이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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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예시 – 출처 : 이네오스

위와 같은 극한의 환경에서도 제대로 작동할 오프로드 SUV를 개발한 것이다. 이네오스는 그레나디어를 일반 승용 외에도 전세계 험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량으로 보고 있다. 과연 이번 테스트와 함께 기대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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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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