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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자동차 “경찰, 진짜 지독하네” 단속카메라 지났는데 과태료, 도대체 뭐냐 오열!

“경찰, 진짜 지독하네” 단속카메라 지났는데 과태료, 도대체 뭐냐 오열!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경기도, 교통사고 다발 구간에 후면 단속장비 설치
이륜차 신호 위반 및 안전모 미착용 등 단속 가능
교통사고 감소 효과 입증, 단속 장비 최신화 시도

경기남부경찰청, 9월부터 90곳에 후면 무인단속장비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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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 단속 카메라 예시 – 출처 : 카프레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도내 교통사고 다발 구간 90곳에 ‘후면 무인단속장비‘를 신규 설치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장비 설치를 위해 도비 31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경기남부경찰청은 교통사고 다발 구간을 분석해 적합한 장소를 선정 후, 9월부터 설치를 시작한다.

‘후면 무인단속장비’는 차량의 후면 번호판을 촬영하여 교통법규 위반 행위를 적발하고, 과태료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기존 장비는 전면 번호판만을 촬영하기 때문에 오토바이와 같은 이륜차 단속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외에도 안전모 미착용까지 단속 가능해 이륜차의 교통법규 준수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후면 무인단속장비 147개로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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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주행 중인 이륜차(본문과 관계 없음) – 출처 : 카프레스

설치가 완료되면 경기남부권의 후면 무인단속장비 운영 지점은 현재 57개소에서 147개소로 확대된다.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사거리, 용인 수지구 LG5차삼거리, 안산시 문화예술의전당 등 이륜차 운행이 빈번한 90개 지역을 대상으로 한다.

뿐만 아니라 위원회는 무인단속장비의 AI 영상분석 기술 개발을 통해 교차로 꼬리물기와 우회전 일시정지 위반 등 교통 안전 위반 행위의 단속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도 연구 중이다. 또한, 장비 설치비를 절감하기 위해 단일 장비의 양방향 단속과 전차로 회전단속 기법도 개발하고 있다.

이륜차 단속이 쟁점, 장비 설치로 사회적 비용도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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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 단속 예시(본문과 관계 없음) – 출처 : 카프레스

위원회 측은 “2021년 장비 설치 전과 2023년 설치 후 교통사고 인명피해가 13.9%, 교통 사망사고가 23.1% 감소해 교통안전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며, “후면 단속장비의 확대를 통해 이륜차의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경기도남부권에서 발생한 이륜차 교통사고는 총 3,183건이며, 법규 위반 단속 건수는 17만 2,532건에 달했다. 이로 인해 발생한 사회적 비용은 중상자 1명당 약 6,890만원, 경상자 1명당 약 520만원, 사망자 1명당 약 5억 3,379만원으로 추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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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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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5

  • 차를 리어카수준으로 몰고다녀야하는 ㅋㅋ

  • 딸배들이 큰일 했네 개택 보다 더 죽이고 싶은 개딸배

  • 카메라가 너무 많다 도로상 무분별하게 필요가 없는 도로에다 설치 너무 많다 보니 운전하는데 방해 요소가 많다 그리고 카메라 때문에 사고가 많이 난다 카메라 선별적 조치하여 문제점이 없도로 경찰청 소속은 즉시 조치 바랍니다ㆍ

  • 아니 그.... 규정 속도가 카메라 앞에서만 속도를 줄이라는 뜻은 아니지않나요 ㅎㅎ...

  • 주 목적은. 과태료 부과로 세수확보 아닐까요?교통사고 줄일려면 고속도로 없애고 전국토 20키로로. 하면 교통사고 없는나라 우리나라 좋은나라. 대한민국 만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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