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실시간 자동차 “당장 계약한다!” BMW i5 최상위 버전, 가격 성능 공개되자 난리

“당장 계약한다!” BMW i5 최상위 버전, 가격 성능 공개되자 난리

권용민 에디터 조회수  

① 가장 강력한 5시리즈, i5 M60 xDrive

BMW i5 M60

BMW의 진가는 M 라인업 혹은 이에 준하는 파생 모델에서 찾아볼 수 있다. 같은 사이즈에 2배 넘게 차이나는 주행 성능은 ‘이 출력을 온전히 활용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을 던지게 만든다. 실제로 서킷 외 일반 도로에선 활용할 기회가 없다.

BMW i5 M60

이번에 출시된 BMW i5 역시 고성능 전기차 i5 M60 xDrive이 있다. 모델명에 ‘M’이 들어가는 만큼,  독특한 디자인과 모터를 통해 역동적인 성능을 강조한다. 이 차의 얼굴을 보면 독특한 키드니 그릴과 하단 범퍼 디자인을 갖췄다. 실루엣은 유지하되 전기차 특성에 맞춰 디테일을 변형한 것이다. 여기에 19인치 M 모델 전용 휠 디자인 및 전용 브레이크 시스템, M 모델 특유의 날개 달린 사이드미러, 리어 디퓨저 및 스포일러가 장착 됐다.

BMW i5 M60

전반적으로 BMW M의 성향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이지만, 전면부 그릴 및 하단 범퍼에 대해선 평가가 엇갈린다. 키드니 안을 장식하는 수직 그릴이 없어, 다소 밋밋하다는 평가 때문이다. 하단 범퍼의 경우 전기차 특성을 고려해 심플한 형태를 취한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고성능 차에서 볼 수 있는 형태는 아니라는 의견이 많다. 좀 더 과감한 디자인을 갖췄으면 한다는 의미다.

② 주행과 실용성을 아우르는 실내

BMW i5 M60

i5 M60 xDrive 실내는 대체로 신형 5 시리즈 일반 모델과 거의 비슷하다. 세부 디테일 정도만 다르다. 다만 시트와 트렁크 공간은 주목할 만 하다. 시트의 경우 고성능에 맞춘 스포츠 시트가 기본 적용된다. 트렁크 공간은 17.3 ft³(입방피트)다. L(리터) 환산 시 약 490 L다. 일반 모델 521L 보다  약간 좁다.

BMW i5 M60

다만 배터리를 최대한 하단부에 배치해 공간 손실을 최소화 하면서 무게 배분도 50:50에 맞춘 점을 고려하면 뼈아픈 손해는 아니다. 이런 점 때문에 데일리카와 펀 드라이빙을 아우른다는 평가가 나오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5시리즈 기반이기 때문에 활용 범위가 넓기 때문이다.

■ 폭발적인 슈퍼카 급 성능

BMW i5 M60

BMW i5는 두 가지 모델만 출시된다. 고성능 모델 i5 M60 xDrive와 후륜 모델 i5 eDrive40다. 전자는 듀얼모터 장착으로 합산 601 PS – 83.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8초에 불과하다.

한편 후자는 340 PS – 43.8kg·m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0초를 기록한다. 주행거리는 1회 충전 시 각각 최대 516km 및 최대 582km다. 다만 WLTP 기준 스펙이기 때문에 미국 EPA 및 한국 환경부/산업부 기준으로 전환 시 400km 후반 / 500km 중반 주행거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BMW i5 M60

충전 속도는 205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해, 10%~80% 충전까지 30분 이내다. 그 밖에 배터리 부족으로 충전구역까지 이동하기 어려울 경우에 대비해, ‘맥스 레인지’ 기능을 적용했다. 출력 제한 및 일부 편의기능 OFF로 소비 전력을 최대한 아끼는 절약 모드로 보면된다. 이를 이용하면 일반 주행 상황 대비 25% 긴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이 차의 가격은 미국 기준, i5 eDrive40이 67,795달러, i5 M60 xDrive 85,095달러다. 원화 환산 시 각각 9천만 원, 1억 1천만원 수준이다. 벤츠 경쟁 모델 대비 저렴한 금액으로 책정된 것으로, 디자인 및 제원 측면에서 선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author-img
권용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6

300

댓글6

  • 지나가는 사람

    현대나 테슬라에 비해 모터 속도나 차량 무게등이 딸려서.. bmw 만 타온 입장에서도 i5는 애매함. 이름은 m60이지만 실제론 50i급의 성능이라고 봐야함 합산출력이 무슨소용임. 부스터 모드일때만 쓰는거고 그거 계속 당기면 주행가능거리 반토막날텐데.. 그래서 내 생각은 i5는 나쁘다! 이건 아니고 가격이 관건임.. 테슬라에 비해 옵션도 많으니 무거워지는게 당연한점도 있음.. 대략.. 1억 2천 이하로 나오면 승부해볼만하다고 봄..

  • 지기네----

  • 기레기 믿거~

  • 기레기 믿거

  • 제조사 넘들 차 값 많이 올리네 이급에서 1억은 비싸네 다른차 고민할듯

댓글 많은 뉴스

[실시간 자동차] 랭킹 뉴스

  • 현대자동차-코나-마우나 로아-전기 SUV-오프로드
    "현대차 일본에서 망했다던데.." 한정판 코나로 만회하나
  • 토요타-크라운 시그니아-하이브리드-SUV-국내 출시
    "제네시스만큼 고급스러운 토요타?" 크라운 SUV 들어온다
  • 아우디-A2-전기차-견습생프로젝트-25주년-클래식
    "카렌스, 레조 닮았네" 아우디가 공개한 전기 MPV
  • 기아-EV5-전기차-테슬라모델Y-호주
    국내 출시 언제하냐는 기아 EV5, 설마 중국산?
  • GM-현대차-테슬라-사이버트럭-전기차
    "아직 한발 남았다" 현대차 전기차 판매 비장의 무기 준비중
  • 메르세데스-벤츠-E200-할인-중고차-수입차 판매-가격 역전
    "신형 벤츠, 중고차보다 싸다!" 수입차 1위의 판매 비결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6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