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실시간 자동차 “디자인 괜찮네” 푸조가 공개한 e-208, 역대급 변화로 싹쓸이 예고

“디자인 괜찮네” 푸조가 공개한 e-208, 역대급 변화로 싹쓸이 예고

권용민 에디터 조회수  

① 새로워진 ‘푸조 e-208’, 글로벌 공개

푸조가 글로벌 시장에 신형 ‘푸조 e-208’을 공개했다. 이번 신차는 기존 모델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푸조 관계자는 새로워진 푸조 e-208에 대해 “외관적, 기술적, 친환경적인 측면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매혹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목표는 208의 본질을 유지함과 동시에 디자인과 성능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유럽 B-세그먼트 시장의 왕좌를 지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이번 ‘뉴 e-208’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함께 살펴보자. 

② 꽤 오랜 시간 동안 있었던 ‘푸조 208’

푸조 208

푸조 208은 9번의 세대 변경을 거치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도심형 소형차로 자리매김해온 모델이다. 2019년 출시된 9세대 모델의 경우 약 100만 대가 생산됐다. 특히 2년(2021, 2022년) 연속으로 전 세그먼트를 통틀어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로 이름을 올렸다. 그중에서도 22년에는 전기차 모델인 e-208이 유럽 내 B-세그먼트 부문 베스트셀링 전기차로 이름을 올리며 208의 성공에 큰 기여를 했다.

③ ‘MHEV’ 적용한 모델도 새로 추가

푸조 208

전기차 모델인 뉴 e-208은 최고출력 115㎾의 전기 모터와 51㎾h 용량의 배터리를 결합해 1회 완전 충전 시 400㎞까지 달릴 수 있으며(스텔란티스 내부 평가 기준), 100㎾ 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배터리 용량의 20%부터 80%까지 약 25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내연기관 모델의 경우 파워트레인은 각 75마력과 100마력을 발휘하는 1.2 퓨어 테크 가솔린 엔진 2종으로 구성하며, 5단 수동 및 6단 수동변속기와 맞물린다.

한편 뉴 e-208 외에 MHEV(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모델도 새롭게 공개된다. 올해 초 있었던 ‘E-라이언 데이(E-LION DAY)’에서 신형 푸조 208에 적용되는 MHEV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보인 바 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푸조 208 MHEV 모델은 차세대 퓨어 테크 가솔린 엔진과 21㎾ 전기 모터가 장착된 6단 전동식 듀얼 클러치(E-DCS6)로 구성된다. 이를 기반으로 최고출력 100마력 또는 136마력의 성능을 낸다. 

④ 안전, 편의 사양 구성은 괜찮은 편

푸조 208

푸조는 한층 강화한 안전 및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먼저 새롭게 탑재한 HD 후방 카메라, 스탑앤고를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 제동,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이  안전하고 민첩한 주행을 돕는다. 이 밖에 GT 트림에는 기본 사양으로 15W급 고속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가 들어갔다. 참고로 알뤼르 트림의 경우 옵션 추가를 통해 충전 패드를 탑재할 수 있다.

⑤ 운전자를 고려한 실내 디자인

푸조 208

이번 신차는 푸조의 ‘펠린(Feline) 룩’을 확고히 하면서도 ‘208’만이 가진 다이내믹하고 날렵한 차체 비율을 유지했다. 전면부 헤드 램프는 앞서 ‘푸조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통해 처음 선보였던 3개의 사자 발톱 모양을 형상화한 헤드 램프가 적용됐다. 동일한 색상으로 이루어진 그릴과 차체는 강력하고 효율적이며 현대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후면부 리어 램프는 세 줄의 LED 라이트는 기존과 달리 가로 형태로 배치해 시각적으로 확장된 듯한 느낌과 강인한 이미지를 부여한다.

푸조 208

실내는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 연결성 및 인체공학적 특성에 초점을 맞춘 ‘아이-콕핏(i-Cockpit®)’을 갖췄다. 운전자의 시선에 맞는 높이에 위치한 10인치 클러스터는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참고로 GT 트림의 경우 3D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디스플레이의 색상, 레이아웃 및 표시할 정보를 기호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대시보드 중앙 디스플레이는 알뤼르 및 GT 트림 모두 10인치 HD 중앙 터치스크린에 푸조 아이-커넥트(i-Connect®)가 기본 제공된다. 옵션으로 푸조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아이-커넥트 어드밴스드(i-Connect® Advanced)도 장착할 수 있다.

푸조 208

푸조 신형 e-208은 올 11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 될 예정이다. 출시 가격 및 차량의 구체적인 성능 정보는 이 무렵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출시 여부도 이때 즈음 명확해질 예정이다. 이전에 비해 디자인과 기술이 발전된 ‘뉴 e-208’, 만약 국내 출시된다면 여러분들은 구매 할 의사가 있는가? 댓글을 통해 의견을 공유해 보자.

관련기사

author-img
권용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0

300

댓글0

댓글 많은 뉴스

[실시간 자동차] 랭킹 뉴스

  • 현대자동차-코나-마우나 로아-전기 SUV-오프로드
    "현대차 일본에서 망했다던데.." 한정판 코나로 만회하나
  • 토요타-크라운 시그니아-하이브리드-SUV-국내 출시
    "제네시스만큼 고급스러운 토요타?" 크라운 SUV 들어온다
  • 아우디-A2-전기차-견습생프로젝트-25주년-클래식
    "카렌스, 레조 닮았네" 아우디가 공개한 전기 MPV
  • 기아-EV5-전기차-테슬라모델Y-호주
    국내 출시 언제하냐는 기아 EV5, 설마 중국산?
  • GM-현대차-테슬라-사이버트럭-전기차
    "아직 한발 남았다" 현대차 전기차 판매 비장의 무기 준비중
  • 메르세데스-벤츠-E200-할인-중고차-수입차 판매-가격 역전
    "신형 벤츠, 중고차보다 싸다!" 수입차 1위의 판매 비결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