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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자동차 “이러다 정부 칼 뽑지 ” 멀쩡한데 ‘쾅!’, 도로 대참사 이제 어쩔거냐 난리!

“이러다 정부 칼 뽑지 ” 멀쩡한데 ‘쾅!’, 도로 대참사 이제 어쩔거냐 난리!

고윤정 에디터 조회수  

10년간 65세 이상 운수사고 9.0%p 증가
전체 부상자 감소, 고령층은 증가세
작년 고령자 운수사고 21.6%, 심각한 상황

운수사고, 65세 이상 비율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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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사고 예시(본문과 관계 없음) – 출처 : 카프레스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운수사고로 인한 손상환자 중 65세 이상 비율이 10년 새 9.0%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에는 전체 운수사고 손상환자 중 65세 이상의 비율이 12.6%였으나, 2023년에는 21.6%로 상승했다.

전체 운수사고 손상환자 수는 2013년에 비해 감소했지만, 65세 이상의 비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3년 운수사고로 인한 손상환자 중 65세 이상이 차지하는 비율은 21.6%로, 고령 운전자의 사고 비율이 높아진 것을 보여준다.

65세 이상이 운전한 경우 더 다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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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손 차량 예시(본문과 관계 없음) – 출처 : 카프레스

특히, 65세 이상 고령자가 직접 운전한 경우, 2023년 기준으로 전체 운수사고 중 53.6%를 차지했으며, 이는 10년 전보다 6.0%p 증가한 수치다. 이 결과는 고령 운전자의 증가와 관련하여 운수사고에서 이들의 비중이 크게 늘어난 것을 보여준다.

2023년 운수사고 손상환자 중 65세 이상이 차지하는 비율의 증가는 고령화와 관련된 중요한 통계로, 전체 손상환자 수가 줄어드는 동안 고령자 비율만이 증가한 것이 특징적이다.

이에 고령 운전자 관련 정부 대책에 눈길이 모이고 있다. 다만 치매와 75세 이상 운전자들에게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제하는 도로교통법 조항이 이미 존재한다. 연일 고령운전자의 위험성이 부각되기에 정부의 추가적인 방지책 마련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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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윤정 에디터
content@ca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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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1

  • 이런것도 기자라고 남발하네 ㅋㅋ 어디서 설만 줏어다가 나불나불 ㅋㅋ

  • 느그들도늙는다.앞서가설레발치지마라.나중에느그들자식들이보구배워서늙어굼뜬다고짜증낸다

  • 65세 말고 50대 이후로는, 서서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맞지않을까. 혜택이나 꼭 주고 나라에서 이러다 사람 많이많이 죽겠다

  • 할배 할매들 그냥 버스나 택시타라 엄한 사람들 죽이지말고

  • 왼 호들갑들 떠냐 보험료 는 공짜냐 다 사고 대비해서 보험도 가입하는거야 고령에도 생업에 계신분도 만은대 규제만이 답은 아냐 너무들 고령고령 강조 하지 마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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