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신형 M2, 국내 데뷔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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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올해 국내에 10종의 신차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최근 데뷔가 가까워진 신차 1종이 있다. 그 차는 바로 신형 M2로, 2016년 처음 등장한 이후 6년 만인 지난해 공개된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이번 모델은 새로운 엔진에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각종 요소들을 대폭 적용해 완성도를 높인 게 특징이다.
한편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신형 M2가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가운데, BMW는 이 차의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을 지난해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과연 새로워진 BMW M2는 어떤 매력을 갖고 있을까? 함께 살펴보자.
② 한층 더 강렬해진 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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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M2는 짧은 휠베이스와 콤팩트한 차체 등 소형 쿠페가 보여줄 수 있는 정통성을 계승하면서 크기를 키웠다. 실제 사이즈로 보면 전장x전폭x전고는 각각 4,580㎜, 1,887㎜, 1,403㎜로 119㎜ 늘어났고 16㎜ 넓어졌으며 11㎜ 낮아졌다. 또 앞바퀴가 엔진과 일직선상에 놓이고 뒷바퀴는 운전석 시트 뒤쪽에 바짝 붙여 50:50의 이상적인 무게 배분을 실현했다.
전면부는 프레임리스 키드니 그릴과 각을 살린 헤드 램프는 강렬한 인상을 주며, 범퍼 디자인은 좀 더 과격해졌다. 측면은 볼륨감이 돋보이는 펜더, 깔끔한 루프 라인이 만족감을 더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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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후면부는 1세대 모델을 통해 선보인 M2 고유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트렁크 리드의 볼륨을 더해 리어 스포일러의 감각을 더했다. 여기에 듀얼 타입의 트윈 머플러 팁을 적용해 고성능 스포츠카의 매력을 한층 더 강조했다.
③ 최신 디자인 구성을 따른 실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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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라이브 콕핏 플러스로 불리는 BMW 최신 구성을 따른다. 탑승 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 14.9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됐다. 이를 통해 BMW는 운전자가 주행 정보는 물론,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연계 등의 다채로운 기능을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고성능 차량에 걸맞은 스티어링 휠과 각종 디테일로 매력이 더해졌다. 특히 알칸타라가 더해진 견고한 구조의 ‘스포츠 버킷 시트’는 ‘스포츠카’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요소다.
④ 달라진 파워트레인 성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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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M2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직렬 6기통 S58 트윈 파워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낸다. 이 중 8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변속 모드를 지원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1초 만에 도달한다. 참고로 후륜구동이다.
서스펜션은 전자 제어식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된다. 브레이크는 컴포트와 트랙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 액티브 M 디퍼렌셜, 윤활유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오일 섬프 등도 적용됐다.
■ 국내 예상 시작 가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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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M2의 판매 시작 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6만 2200달러(약 8000만 원)다.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8단 자동변속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풀패키지 가격은 7만 7545달러(약 1억 원)다. 국내 가격은 미정인 가운데, 일각에선 미국 가격을 참고했을 때 국내는 9천만 원대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BMW가 신차를 앞세워 국내 수입차 왕좌에 다시 도전하는 도전에 나선 가운데, 과연 신형 M2는 얼마나 기여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댓글3
구순구개열
폰케이스처럼 생겼어요!
디자인팀
디자인팀에 월급이 밀렸나? 아님 월급루팡이거나.. 날로 먹을라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