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실시간 자동차 “와, 욕심난다” 메르세데스 AMG, 신형 SUV 2종 공개. 성능이 역대급

“와, 욕심난다” 메르세데스 AMG, 신형 SUV 2종 공개. 성능이 역대급

권용민 에디터 조회수  

① 메르세데스, 강력한 모델 2종 공개메르세대스 AMG

지난 17일(현지시간) 메르세데스-AMG가 신형 ‘GLC’ 2종을 공개했다. 2종은 GLC 43 4MATIC과 63 SE 퍼포먼스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렇다면 이번 모델은 구체적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나왔을까? 빠르게 한번 살펴보자. 

② 달릴 줄 아는 녀석, GLC 43

메르세대스 AMG

먼저 AMG GLC 43부터 살펴보자. 이 차는  스타터 모터 및 발전기 역할을 하는 소형 전기 모터에서 추가로 14마력을 만들어내, 6,750rpm에서 최고 출력 415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 토크는 50.99 kgf·m에 이르지만 5,000rpm까지에서 생성된다. 

제로백(0~100km/h)은 4.8초이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기계적으로 제한된다. 이 밖에도 GLC 43에는 9단 자동 변속기와 4륜 구동 방식이 적용됐다. 참고로 전기 부스트도 지원한다.

③ 좀 더 강력한 GLC 63 S E 퍼포먼스

메르세대스 AMG

메르세데스-AMG GLC 63 S E 퍼포먼스는 동일한 엔진이 더욱 공격적으로 설계돼 적용됐다. 차량은 6,725rpm에서 최고 출력 467마력 파워를 발휘한다. 이는 전세계에서 양산되는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에도 눈에 띄는 성능이다. 그리고 파워트레인은 5,250~5,500rpm에서 55.57 kgf·m의 토크를 전달한다.

그리고 차량의 리어 액슬에는 200마력 파워를 발휘하는 전기모터와 2단 변속기 및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됐다. 차량의 총 시스템 출력은 671마력이며, 최대 107.07kgf·m 토크 파워를 발휘한다. 0→100km/h 도달 시간은 3.5초다. 최고 속도는 GLC 43과 마찬가지로 기계적으로 제한되는데 속도는 조금 더 높은 275km/h다.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AMG는 이 차의 특징으로 F1을 통해 브랜드가 습득한 경험과 기술이 차량에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배터리의 성능을 강조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GLC 63 S E 퍼포먼스에는 6.1kWh의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전기 모드로만 약 12km 주행이 가능하다. 연비는 WLTP 기준 약 15.7km/l다.

④ 민첩한 주행을 위한 기능도 탑재

메르세대스 AMG

이전 세대의 GLC 63S와 달리 이번 2종의 AMG GLC에는 어댑티브 댐핑과 후륜 스티어링이 적용됐다. 덕분에 차체 무게 조절 및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에어 시스템이 아닌 어댑티브 댐퍼와 결합된 강철 코일 스프링 설정이 적용됐다. 메르세데스-AMG에 따르면 기본 GLC와 비교했을 때 서스펜션이 독특하며, 휠도 넓어지고 트랙도 약간 넓어졌다.

메르세대스 AMG

이번 신형 모델은 올해 말 또는 2024년 초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 업계는 GLC 43과 GLC 63 각각 이전 세대의 동급 GLC 모델보다 더 높은 7만 파운드(한화 약 1억 1570만 원) 및 10만 파운드(한화 약 1억 6560만 원) 이상의 금액에서 책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내 판매는 아직 미정이다. 하지만 국내에도 AMG 모델의 수요가 적지 않은 만큼, 추후 공개될 출시 국가에 포함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기사

author-img
권용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0

300

댓글0

댓글 많은 뉴스

[실시간 자동차] 랭킹 뉴스

  • 현대자동차-코나-마우나 로아-전기 SUV-오프로드
    "현대차 일본에서 망했다던데.." 한정판 코나로 만회하나
  • 토요타-크라운 시그니아-하이브리드-SUV-국내 출시
    "제네시스만큼 고급스러운 토요타?" 크라운 SUV 들어온다
  • 아우디-A2-전기차-견습생프로젝트-25주년-클래식
    "카렌스, 레조 닮았네" 아우디가 공개한 전기 MPV
  • 기아-EV5-전기차-테슬라모델Y-호주
    국내 출시 언제하냐는 기아 EV5, 설마 중국산?
  • GM-현대차-테슬라-사이버트럭-전기차
    "아직 한발 남았다" 현대차 전기차 판매 비장의 무기 준비중
  • 메르세데스-벤츠-E200-할인-중고차-수입차 판매-가격 역전
    "신형 벤츠, 중고차보다 싸다!" 수입차 1위의 판매 비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 사명 빼고 다 바꾼다… 재규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방향성 발표
    사명 빼고 다 바꾼다… 재규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방향성 발표
  •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 ‘故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방송 중 슬픔에 결국..팬들 오열
    ‘故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방송 중 슬픔에 결국..팬들 오열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치명적 슬럼프, 포기하지 않았다”…복귀 시동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치명적 슬럼프, 포기하지 않았다”…복귀 시동
  •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 사명 빼고 다 바꾼다… 재규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방향성 발표
    사명 빼고 다 바꾼다… 재규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방향성 발표
  •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 ‘故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방송 중 슬픔에 결국..팬들 오열
    ‘故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방송 중 슬픔에 결국..팬들 오열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치명적 슬럼프, 포기하지 않았다”…복귀 시동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치명적 슬럼프, 포기하지 않았다”…복귀 시동
  •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댓글 많은 뉴스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