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Z450e’와 ‘TZ550e’, 렉서스 TZ의 정체?
최근 렉서스 신차를 살펴보면 GX와 TX가 있다. 최근 렉서스 관련 매체에 의해 전기 SUV TZ 출시 가능성이 제기 됐다. 새롭게 출시될 전기 SUV의 모습은 어떨까? 정식 명칭은 아직 알 수 없으나, 유추해볼 만한 단서가 있다.
렉서스 RX 오너스 포럼 웹사이트의 사용자, “해리어”는 최근 토요타가 유럽 지적 재산청(EIPO)에서 렉서스 TZ 모델에 대한 4건의 상표를 출원한 것을 발견했다. TZ 450e 2건과 TZ 550e 2건이다. 렉서스내 이러한 모델명을 가진 신차는 없다.
렉서스 전기차 플랜으로 예상 한다면?
4건의 모델명을 바탕으로 몇 가지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우선, 렉서스 모델명을 살펴보면 세단에는 S, SUV에는 X, MPV에는 주로 M을 사용한다. 또한 친환경차는 Z를 사용한다.
실제로 RX450e의 전기차 버전은 이미 RZ450e라는 모델명을 갖고 있다. 즉, 렉서스 TZ의 대략적인 파워트레인 추측이 가능하다. 특히 렉서스 TX가 대형 SUV인 만큼, TZ는 대형 전기 SUV일 가능성이 높다.
대형 SUV, 렉서스 TZ?
토요타는 2025년 이후 전기 SUV를 출시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외신은 토요타 bZ5X 컨셉과 렉서스 TX의 디자인이 렉서스 TZ에 어느정도 반영될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시작가의 경우 55,000달러(약 7,023만 원)정도로 보고 있다. 다만 대형 전기 SUV는 배터리 가격 때문에 상당히 비싸다. 1억 넘는 사례가 많아, BMW iX, 벤츠 EQS SUV 등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한국 내 일본 브랜드 실적이 오르고 있다. 향후 TZ가 일본 뿐만 아니라 국내 런칭까지 이루어졌을 때 동급 경쟁모델들과 견줄만한 상품성을 지닐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