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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깡통 대신 계약” 토레스 EVX 깡통 트림, 진짜 이 갈고 만들었네

김소희 에디터 조회수  

토레스 전기차 가성비 맞나?

토레스 EVX

토레스 EVX는 9월에 출시된다.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가격 경쟁력, 전기 오프로드 SUV를 마케팅 포인트로 삼았다. 이 차는 토레스와 플랫폼을 공유한다. 그리고 블레이드 타입 배터리(LFP)와 셀-투-팩 배터리 패키징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차량 가격을 억제하고 예비 오너들의 니즈를 맞추는데 집중했다.

토레스 EVX

그렇다면 옵션 구성은 어떨까? 기본적으로 신차의 상품성을 엔트리 트림의 기본 사양을 보면 알 수 있다. 흔히 ‘깡통 트림’이라 부르는 모델로, 불과 몇 년 전에는 렌터카로 쓸 법한 퀄리티로 비판 받았다. 하지만 KG 모빌리티를 비롯해 국내 제조사들은 상향 평준화를 택했다. 덕분에 필요한 옵션 한 두 가지만 고르면 별 다른 고민 없이 ‘나만의 실속형 옵션 조합’을 만들 수 있다.

토레스 EVX 깡통 트림 옵션, 의외로…

토레스 EVX

토레스 EVX와 함께 구매 리스트에 둘 법한 브랜드로 현대차, 기아 정도가 있다. 수입차 중에는 폭스바겐을 지목할 만 하다. 토레스 EVX의 기본 트림은 E5다. 이와 비교할 만한 경쟁 차종으로 니로 EV, EV6, 아이오닉 5, ID.4 정도가 대표적이다. 

토레스 EVX

각 경쟁 차종의 기본 트림과 토레스 EVX E5 트림의 적용 사양을 살펴보면,  의외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현대차와 기아의 경쟁 모델에는 애프터 블로우가 들어가는데, 토레스 EVX 역시 기본 사양이다. 대체로 경쟁 제조사의 사양을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

그밖에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도 기본 적용돼, 적어도 상품성으로 비판 받을일은 없겠다.

혹시 성능이 뒤떨어지는 건 아닐까?

토레스 EVX

그렇다면 토레스 EVX를 비롯해 각 경쟁 모델의 성능은 어떨까? 각 경쟁 모델의 최대 출력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 2WD 기본 트림 기준)
▷니로 EV : 149.7 kW (전륜 – 204 PS)
▷EV6 : 168 kW (후륜 – 228.4 PS)
▷아이오닉5 : 168 kW (후륜 – 228.4 PS)
▷ID.4 : 149.7 kW (후륜 – 204 PS)
▶토레스 EVX : 150 kW (전륜 – 204 PS)

이다. 가솔린 엔진으로 치면 1.6L 가솔린 터보, 디젤 엔진은 2.0L 수준의 성능이다. 덕분에 어디서나 경쾌한 주행을 기대할 수 있다. 

가격 경쟁력 비교

토레스 EVX

그렇다면 각 전기차의 엔트리 트림 가격은 어떨까? 가격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
▷니로 EV : 5,100만 원
▷EV6 : 5,540만 원
▷아이오닉5 : 5,400만 원
▷ID.4 : 5,700만 원
▶토레스 EVX : 4,850만 원

토레스 EVX

종합하면 토레스 EVX는 기본 탑재 사양, 제원을 종합했을 때 가성비 전기차로 불러도 무방하다. 물론, 4천 후반의 가격은 결코 저렴하지 않다. 하지만 전기차 보조금 적용시 3천 중후반 가격으로 낮출 수 있어, 전기차 구매 허들을 낮추는데 일조 한다.

이러한 상품성은 글로벌 수출에도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 과연 토레스 EVX는 실제 예비오너들 사이에서도 가성비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한 가지 걱정 되는 건 수리비다. 이 부분까지 완벽하다면 모처럼 현대차와 기아에 ‘신선한 긴장감’을 줄 수 있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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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희 에디터
content@ca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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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

  • BYD가 전기차 업계에서 우리나라 보다 앞섰다. 무작정 중국이라고 까지말고

  • 그래도 급발진이 많은차보다는 안정 적일듯

  • 인산철 배터리를 쓰는 쌍용 BYD중국회사의 싸구려 배터리 채용 쌍용은 양아치같다

  • 자동차 전지(밧데리)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은 토레스 산다. 멍천한 인간들은 싸다고 가성비 운운하며 토레스 사지.. 바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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