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1 M35i 출시
7천 초반 가격대
펀 드라이빙 최적화
BMW X1 최초
M 퍼포먼스 모델 추가
BMW M은 고성능 브랜드다. M3, M5, XM 등 다양한 고성능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또, M 라인업은 BMW의 모든 것이기도 하다.
한편 M과 동급은 아니지만 적당히 업그레이드 한 M 퍼포먼스 라인업이 있다. M550i, M340i 처럼 일반 모델 중 가장 높은 등급에 속해 있다. 성능 뿐만 아니라 M 스포츠 패키지 파츠 적용으로,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한다.
BMW는 엔트리 SUV, X1에도 M 퍼포먼스 모델을 추가 했다. 정식 명칭은 X1 M35i다. M 모델의 상징이기도 한 트윈 파이프와 전용 배기 시스템 적용 등 기존과 사뭇 다른 느낌을 제공한다.
2.0L BMW 가솔린 엔진 중
가장 높은 스펙
X1 M35i의 엔진은 2.0L I4 가솔린 터보에 7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탑재됐다. 성능은 312 PS – 40.8 kg·m로 일반 차량의 3.0L 가솔린 터보 엔진급 성능과 맞먹는다. 여기에 성능을 온전히 활용하기 위해 xDrive가 함께 탑재 된다. 덕분에 0-100km/h까지 5.1초만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249km/h다.
한편 엔진 부하를 견디기 위해 ▷강화된 크랭크축 ▷개선 된 냉각 시스템 ▷피스톤 오일 공급 시스템 등 6기통 엔진에 들어갈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역시 BMW”를 외칠 멋진 디자인
X1 M35i의 디자인은 기존 X1에 M 전용 파츠가 추가 적용됐다. 블랙 키드니 그릴, 확장 된 프론트 범퍼를 통해 공격적인 인상을 구현했다.
또한 측면부 DLO(창문 테두리 파츠) 라인과 후면 디퓨저에 블랙 하이그로시 파츠 적용으로 좀 더 무겁고 강인한 느낌을 제공한다. 후면부에는 좌우에 듀얼 트윈팁 머플러가 적용돼, 누가 봐도 퍼포먼스 중심의 차량임을 알 수 있다.
휠 사이즈는 19~20인치 이며 전면 15.32인치 디스크, 후면 13인치 디스크 적용으로 강력한 제동력을 기대할 수 있다.
M 감성을 살린 X1 M35i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곳곳에 M 퍼포먼스 파츠가 포함됐다. ▷전용 M 페달 ▷M 도어 씰 ▷가죽으로 덮은 M 패들 쉬프트가 포함된 스티어링 휠이 돋보인다. 시트는 세미 버킷시트이며 센사텍 및 알칸타라 소재가 적용 됐다. 또한, 헤드레스트에 ‘M’ 조명이 켜지는 전동식 M 스포츠 시트는 옵션 사양으로 선택할 수 있다.
1열 대시보드 구성을 보면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또, BMW 자체 OS의 최신 버전인 BMW OS 9가 적용되어 터치 조작과 음성 인식 기능이 강화됐다. 2열은 40:20:40 분할 시트 폴딩이 가능하다. 또, 일정 부분 리클라이닝이 가능해, 편리한 이동을 돕는다.
이 차의 출시일은 지난 7일이다. 가격은 7150만원으로 책정 됐다. 그리고 2.0 가솔린 일반 모델 기준, X1은 5,940~6,410만원이다. 수입 펀카를 고민 중이라면, 수입차를 고민하는 젊은 부부라면 이 모델을 선택하는 건 어떨까?
댓글5
ㄴㅇ
요즘MX들 투자잘못해서 빌빌거리고 있는데 신혼부부같은 소리하고 있네...
돌것내..기자분 뭔 신혼부부가 침을 흘려? 좀..생각좀 하고 글 적어라...
지나가는 나그네
이게 바로 브랜드 벨류이다. BMW가 6천만원대라고 하면 일반인도 수입차가 그정도면 그나마 착한가격이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국내제조사 차를 6천만원, 1억이라고 해봐라. 영혼까지 탈탈 털어 먹을 넘들! 요즘 차가격을 왜 이렇게 올리냐고 하지....
ㅇㅇ
고성능 모델이면 일반 모델이랑 좀 다른 휠을 달아주지.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기존 x1 20이랑 똑같이 생김
보통 신혼부부는 골로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