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5 양산차 디자인 공개
2025년 초 영국에서 출시될 르노 5의 생산 버전이 2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르노는 새로운 이미지를 통해 생산 차량의 세부적인 변화를 공개했다.
르노 5라는 올드카를 요즘 식으로 재해석해서 내놓은 모델로, 콘셉트카 시절부터 관심이 높은 차였다. 2024년 2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양산형 모델이 공개되는데, 어떤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르노 5 전기차 디자인, 어디가 다를까?
레노 5 전기차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형성되었다. 이 차량은 과거의 레노 5의 특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면서도 전혀 새로운 감각을 선보이고 있다.
전면부의 헤드라이트 주변은 미세하게 변경되었다. 헤드라이트는 더 심플한 LED로 바뀌었다. 보닛에는 충전 인디케이터가 특징으로 나타난다.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나타내는 ‘5’ 로고가 스타일리시하게 표현되었다.
차량의 측면에서는 전조등과 사각형 주간 주행등과 같은 원본 레노 5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요소가 돋보인다. 창틀 쪽 빨간색 라인이 특징이다.
후면부는 브레이크 라이트의 상하 세그먼트 간 간격이 넓어졌다. 후방 전체 너비에 걸쳐 있던 라이트 바는 단색 블랙 트림으로 대체되었다. 인테리어는 아직 공식 발표가 나지 않았다.
르노 5 전기차, 스펙 얼마나 좋을까
이 차는 CMF-B E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이는 Mégane E-Tech과 비교 가능한 다중 링크 후륜 서스펜션을 포함한 즐거운 주행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브레이크, 새로운 배터리 레이아웃, 그리고 자력 발생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통해 무게 최소화가 강조되고 있다.
새로운 르노 5의 52 kWh 배터리는 WLTP 테스트 기준, 주행 가능 거리가 399 km다. 보급형 모델 배터리 용량은 40kWh다. 르노 5는 130kW급 급속 충전 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다. Luca de Meo 르노 사장은 “르노 5는 모두가 원하는 차량이다. 모든 세대를 영감으로 삼은 전설이며, 모두가 그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르노 5는 현재의 경쟁 모델인 푸조 E-208보다 저렴한 가격에 출시될 예정이다. 르노 5 가격은 유럽 기준 2만 5,000유로(약 3,546만 원)다. 주요 요인은 CMF-B 플랫폼의 아이스 변형에서 70%의 구성 요소를 재사용하는 것이다.
르노 5, 무조건 잘 팔려야 하는 상황
르노 5는 1972년에 처음 출시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이 차량은 오리지널 르노 5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또, 현재의 전기차 판매 목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Luca de Meo 르노 그룹 CEO는 “이것은 많은 이들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의 문화적인 차량이다. 그리고 이것은 르노 브랜드에 대한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