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디자인 멋지네” 설마 했던 미국산 ‘SUV’ 한국에 진짜로 들어온다!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한국GM, 신차 4종 출시 계획 발표
캐딜락 리릭과 쉐보레 이쿼녹스 EV 포함
전동화 전략 및 고객 경험 강화에 집중


캐딜락 리릭
쉐보레 이쿼녹스 EV
국내 출시 예고

쉐보레-이쿼녹스ev-캐딜락-리릭-SUV-전기차
리릭 전면부 – 출처 : 캐딜락

올해 많은 예비오너들의 이목을 끌었던 신차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보통 현대차기아의 신차 소식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이번엔 GM이다. 한국GM이 최신 전기차, 캐딜락 리릭(Lyriq)과 쉐보레 이쿼녹스 EV, 캐딜락 XT4, 쉐보레 콜로라도까지 총 4종의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중 캐딜락과 쉐보레의 주력 전기차인 리릭과 이쿼녹스 EV는 첫 공개 시점부터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내용에서는 이 두 모델이 어떤 차 인지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독특한 감성, 캐딜락 리릭

쉐보레-이쿼녹스ev-캐딜락-리릭-SUV-전기차
리릭 전면부 – 출처 : 캐딜락

캐딜락 리릭은 준대형 전기 크로스오버다. 미국 내에서 8천 초반 시작가로 인해 보조금 적용 대상은 아니다. 대신 브랜드 차원에서 별도 보조금 900만 원 정도를 지원해, 7천 초반 시작가를 형성한다. 프리미엄 브랜드이면서 사이즈 대비 준수한 가격은 미국 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쉐보레-이쿼녹스ev-캐딜락-리릭-SUV-전기차
리릭 시트 – 출처 : 캐딜락

세부 제원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준대형 사이즈이며, 전기차 특유의 긴 축거(휠베이스)덕분에 넉넉한 공간도 기대할 수 있다.
□ 길이 : 4,996 mm
□ 너비 : 1,977 mm
□ 높이 : 1,623 mm
□ 축거 : 3,094 mm
성능은 RWD와 AWD 두 가지로 나뉜다. (※ 북미 공식 홈페이지 기준)
□ 출력 : RWD – 340 PS / AWD – 500 PS / 최대 502km 주행
□ 토크 : RWD – 44.8 kgf·m / AWD – 62.2 kgf·m / 미정

쉐보레-이쿼녹스ev-캐딜락-리릭-SUV-전기차
리릭 전면부 – 출처 : 캐딜락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인 형태다. 기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기차 디자인에 알맞은 형태로 변형했다. 세로형 램프와 방패 모양의 거대한 그릴이 돋보인다. 측면 루프라인은 크로스오버에서 주로 보이는 날렵한 형태이며, 후면부는 독특한 형태의 리어램프가 차의 존재감을 강조한다.

쉐보레-이쿼녹스ev-캐딜락-리릭-SUV-전기차
리릭 실내 – 출처 : 캐딜락

실내는 33인치 초대형 디스플레이에 주목할 만하다.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통합해, 최근 신차 트렌드를 따른다. 이외에도 컬럼식(레버타입) 변속기, 송풍구 디자인, 공조 버튼도 고유의 디자인을 입혀 간결한 대시보드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가성비와 디자인의 콜라보
쉐보레 이쿼녹스 EV

쉐보레-이쿼녹스ev-캐딜락-리릭-SUV-전기차
이쿼녹스 EV RS3 – 출처 : 쉐보레

한편 쉐보레 이쿼녹스 EV는 중형 SUV다. 패밀리 SUV로 운용하기에 적합한 공간성과 미국차 특유의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 길이 : 4,836 mm
□ 너비 : 1,915 mm
□ 높이 : 1,613 mm
□ 축거 : 2,954 mm
성능의 경우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 표기된 정보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쓸만한 스펙이다.
□ 출력 : FWD – 210 PS / AWD – 290 PS / 최대 513km 주행 (FWD)
□ 토크 : FWD – 33.4 kgf·m / AWD – 47.8 kgf·m

쉐보레-이쿼녹스ev-캐딜락-리릭-SUV-전기차
이쿼녹스 EV RS3 후면부 – 출처 : 쉐보레

디자인은 쉐보레 버전 신형 코나라 불러도 무방하다. 전기차 감성을 위해 수평 타입의 헤드램프와 리어램프가 적용 됐다. 측면부 루프 실루엣은 스포티한 SUV 느낌이며, 매립형 도어 손잡이가 적용됐다. 

쉐보레-이쿼녹스ev-캐딜락-리릭-SUV-전기차
이쿼녹스 EV RS3 디스플레이 – 출처 : 쉐보레

실내 구성은 최신 쉐보레 인테리어가 적용돼, 필요한 기능 외 물리버튼은 디스플레이로 통합했다. 여기에 무선충전패드, OTA(Ultifi), 슈퍼크루즈 등 고객 선호 사양과 첨단 기능을 아낌없이 적용했다. 

이 차의 시작가는 북미 공식 홈페이지 기준, 4,600만 원이다. (엔트리 트림 1LT 기준) 국내에 출시할 경우, 보조금 적용으로 3천 후반~4천 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차들은 올해 출시된다.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 라인업이 탄탄한 가운데, 국내 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author-img
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4

300

댓글4

  • 진심 GM(쉐보레) 흥해라~!!

    이쿼녹스 저 대로 출시하면 바로 구입각~!

  • 국산 배터리 장착

    지엠 흥해라

  • 임팔라 하이브리드 신형, 말리부 신형 엄청 기대된다 디자인 완전 끝판왕이더라.. 두 모델중에 하나 사야지^^

  • 기대됨

[실시간 자동차] 랭킹 뉴스

  • 트럼프-대통령-제네시스-GV80
    "제네시스 타는 트럼프 목격?" GV80, 트럼프 일가 책임지게 된 이유
  • 주행-보행자-사망사고-운전자-무죄
    "어두운 도로에서 보행자 숨졌는데…" 운전자들은 안도했다
  • 울산-중국인-SUV-외제차-역주행-12부상
    "훔친 외제차로 역주행, 12명 부상" 범인은 ADHD 주장하는 중국인
  • 대형-전기차-기준-전기차-보조금-개편-휠베이스-3050mm-친환경차-인증
    "이러니 현토부 소리 듣지" 국산차에 유리한 새로운 전기차 규정
  • 설-연휴에-운전할-아빠들-필독-서울시-연휴-정체
    "설 연휴에 운전할 아빠들 필독!" 서울시, 연휴 정체 막기 위해 내린 결단
  • 현대자동차-코나-마우나 로아-전기 SUV-오프로드
    "현대차 일본에서 망했다던데.." 한정판 코나로 만회하나

추천 뉴스

  • 1
    "국내 출시하면 바로 살텐데" 스바루의 신형 하이브리드 소형 SUV

    자동차 뉴스 

    스바루-크로스트렉 하이브리드-2026-차세대 하이브리드
  • 2
    "BYD가 이 정도였어?" 독일차 뺨치는 1085마력 고급 전기차 듀오 공개

    자동차 뉴스 

    BYD-한-L-탕-L-1085마력-플래그십-모델-전기차
  • 3
    "무파업 운영? 그런 건 없다" 광주 자동차 일자리, 결국 일 났다!

    이슈 

    광주글로벌모터스-파업-노조-무노조무파업-광주형일자리-캐스퍼
  • 4
    "다들 중국 따라하기" 이젠 테슬라도 중국한테 한 수 접었다!

    자동차 뉴스 

    중국byd-테슬라-모델q-아토2-전기차가격-경쟁
  • 5
    "10년째 불륜 속 임신" 김민희, 임신 중에도 64세 홍상수 위해 운전하는 미니쿠퍼

    이슈 

    김민희-홍상수-자연임신-미니쿠퍼-5도어

지금 뜨는 뉴스

  • 1
    "한국에서 이러지 마 제발"불법체류 무면허 운전자와 사고 났을 때 대처법

    이슈 

공유하기

4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