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초긴장, 알파인 도전장.
독특한 디자인, 뛰어난 성능.
유럽 시장 겨냥, 새 바람 예고.
알파인 퍼포먼스 해치백 A290_β
작년, 르노의 자회사이자 고성능 브랜드인 알파인이 B-세그먼트 전기 해치백, A290_β의 컨셉카를 공개한 바 있다. 덩치는 작지만, 의외로 모든 면에서 매력 덩어리다.
1열 시트 중앙 배치, 화살표 모양 대시보드, 탄소 섬유로 마감된 차체 등 자동차 마니아라면 혹 할 만한 요소로 가득하다. 이 차는 실제로 양산될 예정이다. 물론, 현실성을 고려해 똑같이 나오진 않는다. 하지만 컨셉카의 디자인을 약 85% 유지할 것으로 알려져, 이 차를 기다리겠다는 해외 에비 오너들이 많은 편이다.
뉴트로 디자인과 기술력의 절묘한 조화
알파인 A290_β는 레트로 스타일과 알파인의 기술력이 반영 됐다. 또한, 르노 자회사인 관계로 르노 5 터보 3E 컨셉카와 몇몇 개념을 공유한다. 르노 5 터보 3E 컨셉카는 380 PS의 강력한 출력을 후륜구동으로 소화해 내는 차다.
하지만 A290_β의 방향성은 퍼포먼스 보단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차로 포지셔닝되어 있다. 펀 드라이빙을 시작으로 생활전반에 걸쳐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3인승 전기차인 셈이다.
역동적인 전륜 구동 퍼포먼스 카
인테리어는 F1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특히 순간 부스트 모드를 위한 특수 버튼이 함께 배치 되어 있다.
A290_β는 컨셉을 일부 공유하는 르노 5 터보 3E 컨셉카와 달리, 전륜 구동이다. 하지만 르노 5와 같은 CMF-B-EV 플랫폼을 사용한다.
구체적인 성능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200 PS 이상의 출력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매체는 르노 메간 E Tech와 모터 시스템을 공유해, 218~273 PS – 30.6 kgf·m에 근접할 것으로 보기도 했다. 이 차의 크기가 B 세그먼트(소형)인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날쌘 움직임을 기대할 수 있다.
알파인은 이 차의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토크 벡터링 기술에 대한 연구를 확대하고 있으며, 휠베이스를 짧게 하고 차폭을 넓히는 등의 밸런스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2
알핀인데 알파인 ㅋㅋ
dia
알파인? 니들이 저걸 알파인이라 부르면서 자동차언론이라 할 수 있나? 알핀을 몰라서 알파인이라 쳐부르나? 니들 수준이 이따위니까 역대급, 오열, 경악, 난리같은 자극적인 단어 안쓰면 제목 짓지도 못하고, 아무런 관련없는 현기 들먹이지 않으면 관심도 못받는거 아니냐. 이 삼류 찌라시 기레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