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2, 한국서 호응
전기차 폴스타, 관심 집중
폴스타코리아, 시승 프로그램 확대
폴스타 2 체험에 수백명 몰린 까닭?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폴스타가 국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폴스타코리아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한 달 동안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이에 수백 명의 고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서울, 하남, 부산, 제주, 대전 등 전국 5개 주요 도시에서 진행된 ‘나이트 드라이브’ 시승 프로그램에는 300명 이상의 예비 고객이 참가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의 1시간 정규 시승 프로그램과 달리, 최대 16시간까지 자유롭게 폴스타 2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이와 같은 시도는 다양한 잠재 고객들에게 폴스타 2와 전기차 생활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다.
폴스타코리아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나이트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애초 계획보다 2개월 연장하여 오는 5월 14일까지 계속 진행하기로 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은 폴스타 2의 합리적 가격과 강력한 성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할인 받으면 4천 대 가격으로 구매
동급 경쟁 차량대비 가성비 앞서
2022년 국내에 데뷔한 폴스타 2는 첫 해에만 2,794대가 판매되어 수입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이어지는 해에도 수입차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1,654대가 판매되며 선전했다. 또한, 폴스타 2는 지난해 상품성 개선을 통해 더욱 향상된 주행거리와 출력을 제공한다.
폴스타 2의 가격은 정부의 전기차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적용받을 경우 4000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며, 일부 모델에는 최대 15% 할인 혜택도 제공되고 있다.
폴스타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폴스타 2 고객 중에는 전문직 및 직장인이 가장 많으며, 퇴근 후에 여유롭게 폴스타 2를 주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나이트 드라이브 프로그램에 큰 호응을 보였다고 한다. 이처럼 폴스타는 국내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전기차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폴스타 2 디자인 특징은?
폴스타 2는 초창기 모델에서 몇 가지 외형이 변경 된 바 있다. 전반적으로 폴스타 3의 패밀리 룩을 계승하며 볼보에서 볼 법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사이드 미러는 세계 최초로 적용한 ‘프레임리스’ 사이드 미러가 장착 됐다. 루프의 경우, 풀사이즈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얹었는데 점멸되는 폴스타 로고와 폴스타 심볼을 확인할 수 있다.
측면부는 크로스오버와 유사한 기존 디자인을 유지했으며, 폴스타 3와 동일한 20인치 단조 알로이 휠을 탑재한 점이 주요 특징이다. 이어서 후면은 고유의 리어램프 디자인을 유지해, 해당 모델만의 유니크함을 잘 나타냈다.
인테리어는 심플함과 고급스러운 느낌이 공존한다. 디스플레이로 여러 기능을 통합해, 간결한 느낌을 제공하며 사용 편의성을 위한 직관성 역시 골고루 갖췄다. 특히 T맵과의 협업으로 전용 OS를 탑재해, 국내 오너들이 최대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 트렁크 공간은 프렁크 45L, 트렁크 기본 용량 405 L다. 2열 시트 폴딩 시, 1,095 L까지 확장 가능하다. 이는 큰 컵라면 박스 약 14개를 넣을 수 있는 크기다. 곧 폴스타 4까지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현 상황에 국내 예비 오너들의 폴스타 사랑이 계속 이어질 수 있을 지 좀 더 지펴볼 필요가 있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