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800만원 카본 휠 판매 예고
아이오닉5N 고성능 경험 강화
국산 고성능차 시장에 신선한 충격
아이오닉5N 전용 휠, 1,800만원 책정 주목
현대차가 고성능 브랜드 ‘N’에 대한 집중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1,800만 원짜리 고성능 타이어 판매에 나선다는 소식이다.
이는 현대차 아이오닉5N 전용으로 제작된 ‘다이맥(Dymag) 21인치 카본 하이브리드 휠’ 4짝으로 구성되며, 상품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판매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에 알려진 ‘특별한 옵션’은 N 퍼포먼스 숍을 통해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다.
N 퍼포먼스 숍, BMW M 처럼 마니아층 저격?
N 퍼포먼스 숍은 현대차 N 브랜드 모델에 대한 전용 파츠를 취급하는 곳이다. 벨로스터N을 시작으로, 코나N, 아반떼N, 아이오닉5N 등 고성능 모델을 위한 강력한 파츠들이 진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판매 예정인 카본 휠은 그동안 판매한 드레스업 파츠와 궤를 다릴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가격만 해도 아반떼 기본트림에 맞먹는 1,800만 원이다. 해당 휠의 제조사는 영국의 다이맥으로, 1974년부터 포뮬러 원(F1)과 다카르 랠리 등의 자동차 경주에 적합한 고성능 타이어를 제조해 온 휠 전문 기업으로 유명하다.
카본 휠, 어떤 점이 좋을까?
아이오닉5N에 들어갈 카본 휠 파츠는, 일반 단조 휠과 비교 했을 때 훨씬 가볍고 튼튼하다. 수치상 일반 아이오닉5N 휠보다 4.6㎏, 약 32% 가량 경량화가 이루어졌다. 덕분에 고속 주행 시 우수한 반응성을 제공한다.
물론, 일반 휠 대비 10배 넘게 비싼 가격 때문에 골수 마니아 혹은 전문 레이서 등 소수에 국한 된 수요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이런 도전은 충분한 의미를 지닌다. 포르쉐, BMW, 벤츠 등 주요 브랜드에선 고성능 모델에 대한 전용 카본 파츠를 꾸준히 출시해왔다.
덕분에 고성능까지 아우르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제조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 과거, N 퍼포먼스 파츠를 다수 장착한 콘셉트카를 선보이며 카본 파츠 시리즈를 예고한 사례가 있기에 앞으로도 기대해볼 만 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