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 보호구역내 제한속도 30km/h > 20km/h 로 조정
보행공간 확보 어려운 곳 위주 스쿨존 확대
일부 운전자, 조치 과하다 원성
서울시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제한속도를 기존 30km/h에서 20km/h로 낮추는 조치를 발표했다. 이번 결정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특히 통학 시간대의 교통사고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도로 교통 공단 서울지부의 사고 분석 결과에 따르면,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이러한 제한속도 조정이 이루어진 이후 교통사고 발생률이 약 71% 감소했다. 이는 속도 제한 조치가 어린이들의 안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시사한다.
서울시는 또한 좁은 이면도로 및 보행 공간 확보가 어려운 지역을 중심으로 스쿨존을 추가 지정하고, 통학량이 많은 지역에서는 보도를 신설하여 보행 친화 도로로 개선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는 과속 단속 카메라 설치를 100% 완료하고, 교통 안전 지도사 536명을 배치하여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조치들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과로, 서울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교통 정책을 조정하며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 조치는 어린이의 안전을 위한 필수적인 조치라는 의견이 있지만, 다수의 운전자들이 과한 조치가 아니냐는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댓글11
김아무개
다른 나라 처럼 스쿨존 등하교 시간이는 우회하도록 도로를 개선하세요. 10km 제한해도 사고 낼 사람은 사고냄
.
20킬로 하는 것까진 괜찮은데 등하교시간 한정으로 하거나 해야지. 새벽까지 20으로 다니게 하지 말고
제로백 3초대가 무슨소용?
사고 줄이려면 그냥 스쿨존에는 차를 다니지 말게 해 그럼 사고율이 100% 떨어질거 아냐!! 정책을 펼칠 거면 시원하게 해 아니면 주상복합 아파트마다 이제 학교를 만드는 거지 그럼 애들이 나갈 일도 없고 속도 계속 줄이고 과속 카메라 졸라 많고 구간 단속 졸라 많고 차는 점점 좋아지는데 무슨 점점 차들은 기어 가게 만드는 그게 정책이냐 바보들아 고속도로 100km는 지금 몇 년째야 25년 30년이 되어 가는데도 차들이 얼마나 좋아졌는데 어유 멍청이들
학부모
그냥 스쿨존 차량 통제 해라!! 요즘은 출퇴근 할때 스쿨존 피해 먼길 돌아 간다!!
차라리 5km로 해라. 그리고 뭔 정책변경을 니들 마음대로하냐. 공청회라도 열어 여론도 알아보고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