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전기차 시대를 열다.
i1, i2로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 확대.
노이에 클라세 플랫폼, 미래 전기차의 중심.
BMW 노이에 클라세
양산형으로 출시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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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매체에 따르면 BMW가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노이에 클라세(Neue Klasse)’를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순수전기차 버전 3시리즈와 X3를 기반으로 하며,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더 작은 전기차에도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전기차 개발 및 출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전용 플랫폼 개발이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엔트리급 전기차에 우선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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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는 i1과 i2로 알려질 두 개의 별도 소형 모델을 개발 중이다. 이들은 BMW의 첫 전용 전기차 i3의 정신적 후계자가 될 예정이다.
i3는 한때 닛산 리프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전기차였으며, 2022년 7월 생산이 중단될 때까지 약 9년 동안 25만 대 이상이 전 세계에 판매됐다. 현재 BMW는 iX1과 iX2를 가장 작은 전기차로 판매하고 있지만, 이들은 i3처럼 전용 모델로 개발되지는 않았다.
전기 해치백, 크로스오버 모델 2027년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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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i1은 2027년에 전기 해치백으로 데뷔할 예정이며, 이는 현재의 1시리즈의 전기 버전이 될 것이다. 더 큰 i2 크로스오버는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실용적인 박스형과 쿠페형 두 가지 스타일로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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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BMW는 노이에 클라세 플랫폼을 NAx와 NBx 두 가지 버전으로 세분화 했다. NAx는 후륜구동 3시리즈 이상의 모델에 사용되며, NBx에는 소형 전륜구동 모델이 포함된다. 물론, 두 버전 모두 듀얼 모터 사륜구동 옵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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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노이에 클라세가 적용된 모델은 내년에 데뷔할 예정이다. 이는 오늘날의 iX3를 대체하는 비전 노이에 클라세 X 컨셉트의 양산형이 될 것이다. 그 다음으로는 비전 노이에 클라세 컨셉트를 기반으로 한 3시리즈 크기의 세단이 뒤따를 것이며, 이 모델은 아마도 2026년 초 양산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댓글1
생긴건 역대급으로 내 취향이랑 거리가 먼데...저 디자인기반으로 무슨 멋진 디자인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비엠으로 갈아탈일이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