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음주운전 단속
경기북부경찰청, 13개서 협력
기동대 총동원, 안전 강화
8월 한달 동안 음주단속
절대 못 도망갈 단속방법
경기북부경찰청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2일 금요일 저녁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13개 경찰서와 고속도로순찰대가 참여하며, 경찰 180명과 순찰차 39대가 투입될 예정이다. 단속 지역은 유흥가, 번화가, 골프장, 고속도로 톨게이트 출입로 등으로, 음주운전이 예상되는 주요 도로에서 집중적으로 이뤄질 것이다.
단속은 여름철 피서객이 증가함에 따라 들뜬 분위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가용인력 최대로 활용
20여분 간격으로 단속
경기북부경찰청은 이를 위해 기동대를 포함한 가용 경찰력을 총동원하여 야간 시간대에 맞춰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경기북부경찰청은 8월 31일까지를 특별 음주운전 단속 기간으로 정했다. 특히, 경찰서 간의 협력 단속 외에도 각 경찰서별 주요 도로 연계 음주운전 단속이 이루어진다.
20~30분 간격으로 장소를 이동하며 단속하는 ‘스팟식 단속’ 등을 주·야간을 불문하고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하여 경찰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휴가철 비극은 방심에서 시작
경기북부경찰청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에는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며, “시민들은 음주운전이 본인과 가족, 타인의 삶을 파괴할 수 있는 중대한 범죄행위임을 인식하고, 부득이 술자리를 가질 경우 대리운전 이용 등을 통해 음주운전을 예방하는 데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4
병신들이 단속 더 해야하는거 반대하네
김창근
음주운전 자는 살인미수죄 법으로정하자 초법 벌금 500백억 징형 50년 (영치금 면회금지 반성문 합의서 절대로 안됌 단 한달에 한번 국선변호사만허용)재법 상습법 벌금 1000천억 가석방 없는 종신형 (영치금 면회금지 반성문 합의서 절대로 안됌 단 한달에 한번 국선변호사만허용 출소 조건 50년후 보석금 500백억 집에서 1km 안에서 있을것)
VOLATO
법좀 바꾸자 단속 안하는걸로 그럼 음주운전 하는사람 없다
장시완
음주운전은 불행의 시작이다. 한순간의 판단이 인생을 좌우한다. 결코! 있어서는 안될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