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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젊어 보이네” ‘더 뉴K8’, 그랜저 따라잡을 비결 공개!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기아, K8 부분변경 모델 공개, 기존 대비 약 400만원↑
그랜저와 가격차이 거의 줄어, 시작가 3,736만원부터
실내 및 주행 편의 기능 대폭 강화로 상품성 높였다

기아, 준대형 세단 K8 부분변경 모델 ‘더 뉴 K8’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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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8 부분변경 모델 – 출처 : 기아

9일, 기아는 K8의 새로운 부분변경 모델 ‘더 뉴 K8’ 을 공개하며 판매 계약을 시작했다. K8은 기아의 준대형 세단으로, 지난 2021년 출시 후 3년 만에 새 모습으로 등장했다. 이를 위해 브랜드 새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을 적용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외모가 특징이다.

다만 변경을 거치며 기존 모델(3,299만원~4,624만원)에 비해 400만원 가량 비싸진게 흠이다. 이에 기아 측은 고객 만족도를 위한 상품성 개선 때문에 내린 결정이었다고 밝혔다.

그랜저의 이름, K8이 넘볼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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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8 부분변경 모델 – 출처 : 기아

이번 공개로 단연 같은 집안 차량인 그랜저와의 비교가 주목 받는다. K8의 가격이 인상됐다 해도 여전히 그랜저 대비 소폭이나마 저렴한 것은 변하지 않았다. 다만 그랜저가 쌓아 올린 역사와 이름값, 가치를 이길 수 있는지는 다른 문제다. 과연 새로운 K8의 시대가 온 것인지, 형님 그랜저와의 간단한 비교 분석이 필요한 시점이다.

가격
○K8 (‘더 뉴 K8 기준)
-2.5 가솔린(198마력/25.3토크) : 3,736만원~
-3.5 가솔린(300마력/36.6토크) : 4,048만원~
-1.6T (하이브리드)(세제 혜택 전)(엔진 180마력-모터47.7kW/엔진 27토크-모터 264Nm) : 4,372만원~
-3.5 LPG(240마력/32토크) : 3,782만원~

○그랜저 (2025년 모델 기준)
-2.5 가솔린(198마력/25.3토크) : 3,768만원~
-3.5 가솔린 (300마력/36.6토크): 4,015만원~
-1.6T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 전)(엔진 180마력-모터47.7kW/엔진 27토크-모터 264Nm) : 4,434만원~
-3.5 LPG(240마력/32토크) : 3,916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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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8 부분변경 모델 실내 – 출처 : 기아

■ K8 적용 주요 품목(HEV 기준)
-첨단 운전자 보조 : 스티어링 휠 그립감지, 차로 유지 보조 2,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
-안전 : 소화기,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외장 : LED 센터 포지셔닝 램프, 앞좌석 발수 코팅 글라스, 지능형 헤드램프
-내장 :  12.3′ 슈퍼비전 클러스터, 파라노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시트 : 앞좌석 에르고 모션 시트
-편의 : 스마트폰 듀얼 무선충전 시스템, 양문형 콘솔암레시트(자가 살균 기능형), 뒷좌석 시트벨트 버클 조명
-인포테인먼트 : CCNC 시스템(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자연어 음성인식등),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선택사항)
-하이브리드 전용 E-라이드, E-핸들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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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8 부분변경 모델 실내 – 출처 : 기아

이번 K8는 그랜저의 적용 품목을 모두 갖추고, 더 나아가 새로운 사항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그랜저의 빈틈을 노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주행 관련으로 하이브리드 전용 E-라이드, E-핸들링이 눈에 띈다. 두 기능은 모터가 개입해 선회시와 방지턱 통과 때 안정성과 승차감을 대폭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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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그랜저 – 출처 : 현대자동차

이외에도 안전 사항에서 상향등 사용 시 맞은 편 운전자를 위해 부분 소등이 가능한 지능형 헤드램프와 정전식 센서로 정밀한 탐지가 가능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기아의 최신 첨단 기술이 접목된 것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시스템으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해 기본 편의 프로그램의 차후 업데이트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같은 지붕이지만 다른 색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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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8 부분변경 모델 – 출처 : 기아

그랜저는 역사와 전통을 중후함으로 담아낸 외형이 특징이다. 특히 현행 모델의 경우 예전 ‘각그랜저’ 를 형상화해 과거의 향수를 불러 일으켰다. 여전히 브랜드의 대표격으로서 입지를 담당하고 있어 그 무게감이 상당하다. 

반대로 K8은 좀 더 대담하고 혁신적인 모습이 보인다. 물론 준대형 세단이라는 세그먼트 특성상 웅장하고 거대한 연출을 중시했다. 그럼에도 이 두 방향성이 어우러져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 모았다.

K8의 전면부는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을 강렬하게 드러낸다. 이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센터 포지셔닝 램프와 주간 주행등의 만남이 콘셉트카를 연상케하며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강렬하게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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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8 부분변경 모델 – 출처 : 기아

후면부는 초기 모델에서 세부적인 수정을 거친 리어램프가 돋보였다. 양 옆으로 가로지르는 조명을 구성하는 조명의 중심을 세밀하고 깔끔한 선을 더해 세세한 묘사가 더해졌다.

K8이 연륜으로 세월을 이해하는 그랜저에게 같은 방식으로 다가갈 순 없다. 이번 K8의 전체적인 모습은 K8만의, 기아만의 방식으로 혁신과 도전이 담긴 미래를 제시했음이 짙게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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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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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능력있음 현기차 타지 마시고 렉서스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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