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청, 따릉이 폭주 연맹 계정 운영자 검거
SNS 통한 폭주 행위 예고 및 홍보
광복절 대비 불법 행위 단속 강화
서울경찰청, 따폭연 운영자 체포
서울경찰청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자전거와 킥보드를 이용한 폭주행위를 예고하고, 서울 도심에서 보행자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폭주 행위를 촬영하여 게시한 ‘따릉이 폭주 연맹(이하 따·폭·연)’ 계정 운영자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 운영자는 고등학생으로, 또래 청소년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SNS를 활용해 폭주 행위를 조직하고 홍보한 것으로 드러났다.
폭주 행위 예고, 심각한 경찰력 낭비
이 학생은 지난 8월 4일 성수동에서 용산까지 폭주 행위를 예고한 게시글을 올린 후, 8월 10일에는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또 다른 폭주 행위를 계획했다. 이를 인지한 경찰은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해당 계정을 철저히 분석하여 운영자를 검거하는 데 성공했다.
검거 후 해당 계정에는 폭주 행위와 관련된 영상과 글이 모두 삭제되었으며, 운영자는 자신의 행동에 대해 반성하는 사과문을 게시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이 학생이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사건이 사회적 불안을 야기하며 대규모 경찰력을 동원하게 만든 점을 고려해 형법상 특수협박죄 등의 법률 적용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폭주, 난폭운전 인증글 모니터링 강화
또한, 경찰은 젊은 층 사이에서 불법적인 폭주 행위를 과시하는 영상이 SNS에 빈번히 게시되는 현상을 경계하며, 앞으로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광복절을 앞두고 폭주족의 난폭 운전 등 불법 행위에 대한 단속과 수사 역량을 집중할 방침임을 강조했다.
댓글17
어차피 청주는단속안해요
어차피 청주는단속안해요 청주에서하세요
따폭연 운영자가 등신이라 생각함. 안걸릴 줄 알았을까?
자전거가 도로에서 역주행을 안한다고? 세상에..... 역주행 따릉이를 하루에도 몇번씩 만난다
미성년자가 어쩌고.. 하지말구 그냥 이런애는 전범가능성이 있으니까 사형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