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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차도 못 대는데 사겠어?” 정부, 이제 돈 더 줄테니 공개만 하라고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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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터리 정보 공개, 추가 보조금 검토
현대차, 기아, BMW, 배터리 정보 홈페이지 공개
전기차 화재 예방 위한 정부의 새로운 대책

정부, 배터리 정보 공개시 추가 보조금 검토

전기차-배터리-보조금-화재-예방-정보-공개
전기차 예시 (본문과 관계 없음) – 출처 : 카프레스

정부가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공개하라고 요청한 가운데, 정보를 공개한 차량에 대해 30만원의 추가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와 같은 정책은 전기차 화재 예방을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동시에 소비자들이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확인 후 선택권을 갖게끔 하는 목적이 있다.

12일, 환경부 이병화 차관 주재로 열린 전기차 화재 예방 대책 회의에서 이 같은 정책이 논의되었으며, 13일 완성차 및 수입차 제조사에 해당 내용이 전달될 예정이다. 정부는 추가 보조금 지급을 통해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차량에 대한 소비자 선택을 줄이고자 하며, 내년부터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에 이를 포함할 계획이다.

공개 내역엔 배터리 충전 정보 등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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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예시(본문과 관계 없음) – 출처 : 카프레스

현재, 현대차는 이미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했으며, 기아BMW코리아도 곧 이에 동참할 예정이다. 공개되는 정보에는 전기차 자동차 고유번호(VIN), 배터리 팩 ID, 배터리 충전 정보(SOC)와 열화 정보(SOH), 배터리 전압, 전류, 온도 등이 포함된다.

배터리 정보 뿐만 아니라 제조사의 이름 또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산 배터리가 시장을 점차 차지하고 있는 와중에 관련 사건 사고 또한 이어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에 제조사의 이력이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연일 높아만 가는 전기차 불, 해소 가능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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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엔진룸 내부(본문과 관계 없음) – 출처 : 카프레스

전기차 화재 대책은 최근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벤츠 EQE 전기차 화재 사건으로 더욱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이 사고로 45대의 차량이 불에 탔고, 사고 차량에는 중국 파라시스사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었다. 이로 인해 정부는 배터리 제조사 정보 공개와 같은 예방책을 서둘러 시행하려 하고 있다.

다만 정보 공개가 이번 사태의 본질적인 해결책이 아니라는 의견 또한 많다. 이미 대중에게 판매되어 도로 위에서 운행하는 전기차가 많기에, 화재 예방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요구하는 목소리 또한 꾸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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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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