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액티언’ 인포테인먼트 업그레이드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 탑재
최고 수준의 안전 보조 시스템
[1부] 액티언 디자인 소개 (이전기사)
[2부] 액티언 사양 및 기능 소개 (현재기사)
웬만한 사양 모두 기본 탑재
만족도 상당히 높을것으로 예상
쿠페형 SUV로 돌아온 신형 액티언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다. 예비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소위 ‘깡통트림’으로 불리는 기본트림에 적용된 사양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이다. 불과 2~3년전 동급 경쟁 모델은 모두 별도 옵션으로 선택해야 했던 부분들이기에 큰 의미를 지닌다.
각종 첨단/편의 사양 부문에서 이런 장점이 두드러지는데, 대표적인 사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KGM 신형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아테나 2.0’ 적용
– 클러스터와 AVNT 시스템 대폭 업그레이드
– 12.3인치 AVNT 시스템 신규 UX∙UI 적용, 조작 편의성 개선
– 직관적이고 모던한 12.3인치 클러스터 그래픽 제공
– 운행 모드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제공
– 무선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기본 적용
이는 소프트웨어 기능이 강화된 요즘 신차 트렌드에 맞춘 것으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운전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깡통트림에 20인치 휠, 미쉐린 타이어?
고급 사양 역시 대폭 기본 적용되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엔트리 모델부터
■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 미쉐린 흡음형 타이어
■ 폰 프로젝션(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 디지털키(NFC 카드 타입)
■ 휴대폰 무선 충전기
등의 사양이 탑재된다. 이어서
■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 딥 컨트롤
등의 첨단 사양도 운영하여 상품성을 증대시켰다.
1.5터보 가솔린, 저소음에 집중
‘액티언’은 또한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도심형 SUV에 적합한 주행 성능과 연비를 자랑한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kgf·m를 발휘하며,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을 받아 다양한 공공시설에서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NVH 설계 또한 최적화되어 정숙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며, 고속 주행 시에도 탁월한 소음 차단 능력을 발휘한다.
안전성 면에서도 ‘액티언’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긴급 제동 보조(AEB), 전방 추돌 경고(FCW) 등 다양한 첨단 안전 보조 시스템을 탑재하여 최상의 보호를 제공한다.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의 강성을 자랑하는 고장력 강판과 8개의 에어백을 적용하여 충돌 시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댓글4
경쟁력이고 나발이고 그냥 못생겨서 안탐 ㅅㄱ
밑에사람.. 4천 초중반에 막말로 하브면 풀옵션에 가까운데 중형이 그 가격이면 완전 거져 주는건데, 경쟁력이 잆다그러면.. 그동안 경차만 타셨나..? 물가를 몰라도 너무 모르는 거지근성..
기본기에 충실하고 옵션질 안하니 앞으로 잘 팔릴 것 같습니다. 예전 무쏘시절로 거슬러 가보면 쌍용이 정말 앞장서서 SUV의 발전을 주도했었지요. KGM의 건투를 빕니다.
저렴핟고경쟁력있다는 의미는 무엇인지.? 액티언사양을 거의모두넣으니 삼천중.후반가는데. 내년 하이브넣으면 4천초중반가까이 예상되는데. 어떤의미로 경쟁력 있다는건지.as측면으로도. 매리트 별로고 .제대로된정확한 비교를 알려주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