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등화장치 70건 적발
번호판 훼손 13건 확인
국민 참관으로 단속 과정 투명성 확보
오토바이 전국 단속
등화장치 가장 많이 걸렸다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전국적으로 불법 이륜차를 단속한 결과, 불법 등화장치 설치가 가장 많이 적발된 것으로 나타났다.
TS는 지난 8월 28일, 전국 이륜차 통행량이 많은 부산, 대전, 경기도 일산에서 경찰청 및 지자체와 함께 단속을 실시하여 불법 튜닝 등 위반 차량 69대를 적발했다.
특히 불법 등화장치 설치가 70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등록번호판 위반도 13건이 적발됐다. 이번 단속에서는 TS의 안전단속원이 총 325대를 점검했으며, 이 과정에서 조향장치 임의 변경, 차대 및 차체 관련 위반 등도 확인되었다.
불법 개조 LED 전조등
운전자들 분노할 수준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불법 등화장치는 마주 오는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으며, 등록번호판 훼손은 교통사고 후 신원 확인을 어렵게 해 범죄에 악용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불법 LED등은 일반 전조등보다 밝기가 2배 이상 밝은 경우가 흔하다. 해당 조명을 직접 보면 마주오는 차량의 운전자가 5초 동안 눈을 뜨지 못할 만큼 위험하다. 이에 대해 일부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안전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조치라 주장한다.
하지만 개개인의 안전을 위해 다른 운전자를 희생하는 행태는 결코 정당화 될 수 없다. 비슷한 이유로 수 많은 시민들은 오토바이와 관련된 규정을 더욱 강화해 옥죄야 한다고 주장한다.
용어설명
- 불법 등화장치: 이륜차에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등화장치를 부착하는 행위.
- 등록번호판 위반: 번호판을 훼손하거나 규정에 맞지 않게 부착하는 불법 행위.
- 조향장치 임의 변경: 핸들 등 조향 장치를 규정에 맞지 않게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댓글6
차나똑바로해라
전기차 차주
마주오는 딸배 라이트가 눈부셔서 쌍라이트를 켜줬더니, 딸배도 쌍라이트를 켜면서 나한테 빡!!큐를 하며 지나가네요.
폭주족 무면허뺑소니 음주운전 마약운전 뺑소니 난폭운전 가짜번호판 불법등화장치 가짜헬멧 미착용 불법주정차 불법튜닝 불법문신 불법도박 불법체류자 무법천지 무법자들 초강력으로 대처하고 공권력에 도발하면 지구끝가지 추적해서 강력하게 처벌하고 뿌리뽑아야 나라가 바로섭니다
수시로 차.오토바이 트럭 하세요. 명절 이벤트도 아니고.
눈이 부셔 운전을 할수가 없다 불볍 전조등 폭음에 머플러 쫗아가서 부셔버리고 싶다.한번 적발에 벌금 최하50만원 이상 물려야 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