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N,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와의 비교 시승에서 압승
카 매거진 시청자 투표, 아이오닉 5 N 81% 압도적 지지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강력한 도전장
아이오닉 5 N vs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전격 비교
지난 9월 18일,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매거진(Car Magazine)’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대차의 아이오닉 5 N과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의 비교 시승 콘텐츠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콘텐츠는 고성능 전기차의 대표주자 두 모델을 직접 비교하는 자리로 전 세계 전기차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아이오닉 5 N, 스포티함과 다재다능함으로 호평 일색
카 매거진의 평가단은 아이오닉 5 N의 강력한 주행 성능에 큰 점수를 줬다.
특히 스포티한 주행에서의 자신감과 제동 감각에 높은 평가를 내리며 “아이오닉 5 N은 제대로 설계된 느낌이다”라고 극찬했다.
테슬라가 고성능 전기차의 문제점을 해결하려 노력한 부분은 인정하면서도 아이오닉 5 N이 더 설득력 있게 문제를 해결했다고 덧붙였다. 그들은 이 차가 단순히 전기차라는 한계를 넘어서, 내연기관 고성능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고 평가했다.
카 매거진은 콘텐츠 공개 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선호 모델 투표를 진행했다. 결과는 아이오닉 5 N이 압도적인 81%의 선택을 받으며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를 찍어눌렀다. (10월 8일 기준, 아이오닉 5 N 69건, 모델3 퍼포먼스 16건 투표)
시청자 반응 역시 뜨거웠다. “아이오닉 5 N은 원할 때는 로켓처럼 달리고, 그렇지 않을 때는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다”는 댓글과 함께, “조립 품질, 디자인, 그리고 운전의 즐거움에서 아이오닉 5 N이 최고”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단순히 주행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호평을 받아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하는 의견이 많았다.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 아이오닉 5 N
사실 아이오닉 5 N은 카 매거진의 시승 리뷰에서 처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 아니다.
지난 6월, 카 매거진은 아이오닉 5 N을 포함해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BMW i5 M60, 테슬라 모델 S 플래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를 모아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
이 치열한 경쟁에서 아이오닉 5 N은 최고의 전기 스포츠카로 선정되며 그 실력을 입증했다.
아이오닉 5 N과 모델3 퍼포먼스의 비교 시승을 통해 현대차가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도 테슬라와 같은 선도적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음을 보여준 자리였다.
앞으로 이 두 모델의 경쟁 구도가 어떻게 펼쳐질지 자동차 매니아들의 관심이 계속해서 집중되고 있다.
댓글9
아이오닉이 좋아도 외제차 한번 타보고 싶네요~ 무슨 느낌일지 궁금해요
아방HD
인정할 건 인정해라. 세계최고의 전기차 기술있는 회사가 현대기아이건만 차알못들은 물건너와야 좋은 줄 알지. 남의 떡이 커 보인다고 했다. 무식하면 그런 줄 알지
차알못들 또 발광하는구나 남의 떡이 커보인다더니 물건너 오면 죄다 좋은 거냐? 인정할 건 인정해라. 전기차에서 세계최고 기술 있는 회사가 현대기아다.
납득이 안되는군요 레이스 해보면 타이칸 이나 플래드가 압도할텐데요 가성비 때문에 아오n을 선정한듯 뉘르부르크링 양산형 전기차 기록에서 아오n은 타이칸gt에 비해 38초 느리다
아이오닉5N 가성비가 좋을지는 모르지만 디자인이 개쓰레기임~ㅋㅋ